•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민의힘 예결위 간사 이철규로 교체...정점식ㆍ조수진ㆍ최춘식도 예결위로
이투데이 | 2022-08-17 17:03:08
[이투데이] 정일환 기자(whan@etoday.co.kr)


이철규 의원, 국정원법 개정안 무제한토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국가정보원법 전부개정법률안에 대한 무제한토론(필리버스터)을 하고 있다. 2020.12.10 zjin@yna.co.kr/2020-12-10 15:47:25/<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연합뉴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에 '윤핵관'으로 불리는 이철규 의원이 내정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공지를 통해 이 의원을 예결위 간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당초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를 맡았으나 예결위 간사를 맡기로 했던 김성원 의원이 실언 논란에 휩싸이면서 교체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예결위가 윤석열 정부 첫 예산을 심의하는 만큼 윤핵관으로 지명되는 이 의원이 간사직을 맡게 됐다는 분석도 있다.

김 의원은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일대 수해 복구 자원봉사 직전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국민의힘은 예결위 위원인 박성하ㆍ송석준ㆍ최형두 의원도 정점식ㆍ조수진ㆍ최춘식 의원으로 교체했다.

더불어민주당도 전용기 의원 대신 강득구 의원이 예결위에 참여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국회운영위원회 위원에 김병주 의원 대신 김영배 의원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연관기사]
[속보] 이준석, “권성동, 이철규, 장제원 윤핵관들 수도권 열세지역 출마 선언하라”
“당권 쿠데타 세력” “정치적 피터팬 ” 난장판 국민의힘...내분수습 안간힘
[포토] 의사봉 두드리는 우원식 예결위원장
[포토] 대화하는 예결위 여야 간사
[포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