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엔에이치엔 페이코, 과기정통부 전자서명 인증사업자 2년 연속 선정
뉴스핌 | 2022-09-27 13:59:30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전자서명 인증사업자'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전자서명 인증사업자 인정·평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엔에이치엔 페이코는 지난해 8월 국내 민간인증서 운영 업체 최초로 전자서명 인증사업자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엔에이치엔 페이코 인증서는 민간기관의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최종 결정을 내리는 올해 갱신 평가에서 70여 개 심사항목 모두 고른 점수를 획득했다.

[사진=엔에이치엔 페이코]

엔에이치엔 페이코 측은 "2020년 말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자로 선정되어 국세청 홈택스와 정부24 등 주요 공공 서비스에 페이코 인증서를 적용해 왔다"며 "금융 분야에서도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기관 자격을 바탕으로 현재 10여 개 금융 기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통합인증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용 편의성과 뛰어난 보안성을 바탕으로 현재 금융, 공공, 민간 등 약 400개 기관에 페이코 인증서가 적용되어 있으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향후 이용 기관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신한금융투자, NHN Cloud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NHN, 장기기증 의미 알리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에 3년 연속 동참
NHN에듀·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메타버스 교육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N커머스·SAP코리아,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 신규 사업 추진
NHN, 환경·에너지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ISO 14001·50001' 인증 획득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