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웨이브, 카카오엔터와 콘텐츠 파트너십 강화…카카오TV 전용관 개설
뉴스핌 | 2022-10-04 08:47:03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카카오TV 인기작들이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국내 OTT 웨이브는 4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새로운 콘텐츠 공급 계약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웨이브] 2022.10.04 alice09@newspim.com

이에 웨이브는 오늘(4일)부터 카카오TV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26여 편을 공개, 신규 작품들 역시 추후 오픈할 계획이다.

웨이브 카카오TV 전용 프로그램관을 통해 우선 제공되는 작품은 드라마 8편, 예능 18편이다. 2020년 웨이브에서 공개된 드라마 '며느라기', '연애혁명', '아직 낫서른' 외에도 카카오TV에서 흥행했던 '플레이유', '개미는 오늘도 뚠뚠', '톡이나 할까?', '찐경규' 등 예능 콘텐츠들 역시 이번 라인업에 포함됐다. 해당 타이틀들은 10월 중 전편 공개된다.

그중에서도 올해 4월 카카오TV에서 선보인 '플레이유'는 대한민국 대표MC 유재석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신개념 인터렉티브 예능으로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며느라기', '아직 낫서른' 등 카카오TV만의 웰메이드 미드폼 드라마 역시 웨이브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며느라기'는 시월드에 입성한 평범한 며느리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 많은 공감을 끌어낸 작품이다. 웨이브 공개 당시 드라마 시청 순위 10위권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이 밖에도 웨이브는 카카오TV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별도의 LIVE 채널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웨이브 황인화 D/L(Domestic Licensing)팀장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한 다채로운 카카오TV 콘텐츠들을 웨이브 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신선한 소재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MZ세대를 사로잡은 카카오TV 콘텐츠가 웨이브를 통해 보다 다양한 연령층에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