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이제는 '캐피'로 불러주세요"
파이낸셜뉴스 | 2022-10-04 18:05:03
신규 브랜드 선포식 갖고 새 콜명칭 '캐피'와 CI공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이제는 '캐피'로 불러주세요"

[파이낸셜뉴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4일 신규 브랜드 선포식을 갖고 새로운 콜명칭인 캐피(KHEPI)와 CI를 공개했다.

창립 10주년을 맞은 개발원은 기관의 중장기 경영목표(2022~2026) 및 미션·비전·핵심가치를 새롭게 정립해 올해 초 발표했고 대내외 환경변화와 강화된 기관의 역할을 반영해 신규 브랜드를 제정했다.

기관의 새로운 공식 콜명칭인 ‘KHEPI’는 ‘Korea Health(국민 건강)’과 ‘Happy(행복)’이 확장된 의미로, 국민의 평생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관의 역할과 속성을 내포한다.

그동안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을 보다 쉽게 부르고 기억할 수 있는 기관 명칭에 대한 필요성이 대내외적으로 지속 제기돼 왔으며, 이에 기관의 영문명인 ‘Korea HEalth Promotion Institute’의 철자를 조합해 새로운 콜명칭을 개발했다.

또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위한 전문가이자 조력자로서 국민과 함께한다는 의미의 슬로건 ‘함께하는 평생건강’과 함께,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신뢰를 상징하는 고딕체를 통해 ‘KHEPI’를 이미지화했으며, ‘건강증진’을 상징하는 동그라미(원형)를 시작과 끝에 위치해 ‘생애주기별 건강증진’을 형상화했다.

조현장 개발원장은“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지난 11년간 밟아온 발자취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는 기관이 새롭게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쉽게 부르고 기억할 수 있는 기관의 새이름인 KHEPI가 국민에게 보다 긍정적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