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尹대통령, 美 인도태평양사령관 접견서 "한미동맹이 한반도 평화의 핵심"
뉴스핌 | 2022-10-06 22:30:01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서 존 아퀼리노 미 인도태평양사령관을 접견한 자리에서 인도태평양사령부가 우리 정부의 확장 억제 실행력 강화 조치에 긴밀히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접견에서 "한미동맹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유지의 핵심"이라면서 실전적인 한미 연합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한미 연합 연습을 복원하는 것이 강력한 대북 억제력을 높이고,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 유지에 기여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아퀼라노 미 인도태평양사령관을 접견했다. [사진=대통령실] 2022.10.06 dedanhi@newspim.com

윤 대통령은 "로널드 레이건 항모강습단이 방한해 한미 연합 해상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한 것은 미국의 강력한 확장억제력을 실효적으로 보여주는 증거"라면서 항모강습단 방한을 위해 적극 협조한 아퀼리노 사령관에게 감사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앞으로도 인도태평양사령부가 우리 정부의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 조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시행해 나가는 데 긴밀히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아퀼리노 사령관은 "로널드 레이건함이 복귀 중 회항하여 연합훈련을 실시한 것은 한국에 대한 미국의 확고한 방위 공약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만약 북한이 핵실험을 한다면 제가 어디에 있든 바로 함정을 타고 이곳으로 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퀼리노 사령관은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며, 인도태평양사령부는 대한민국을 방어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

尹대통령·기시다 日총리, 25분 간 통화…한일 관계 개선 노력하기로
尹대통령, 개인정보보호위원장에 고학준 서울대 교수 내정
尹대통령 "제대군인 복지와 권익 증진 위해 적극 노력"
尹대통령 "한미동맹·한미일 안보협력으로 국민 지킬 것"(10.06)
尹대통령 "감사원 업무 관여 그런 무리 할 필요 없다…여유도 없어"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