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여수 디오션C.C, 디오션 비치콘도·발리스틱 컵 골프구단 대항전 개최
프라임경제 | 2023-03-09 10:47:22
[프라임경제] 전남 여수 디오션CC에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선수를 후원하고 있는 12개 골프구단이 참가하는 '디오션 비치콘도·발리스틱 컵 골프구단 대항전'이 개최된다.

KLPGA투어 국내 개막전 직전에 개최되는 본 대회는 지난해 처음 창설된 이벤트 대회로 일반적인 정규투어 대회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팀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돼 팀워크와 소속 구단의 명예를 건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확인 할 수 있어 많은 골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2회를 맞이하는 올해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는 전남 여수 화양지구 종합휴양시설이 될 디오션 비치콘도와 미국 클럽 기반의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발리스틱골프가 참여한다.

이번대회는 총상금 6000만원(우승 상금 3000만원)으로 KLPGA투어 12개 구단, 총 40명의 선수들이 출전하고,구단별 상위 2명의 2022 KLPGA투어 상금순위 합산 포인트 순으로 우선권을 부여한 만큼 참가구단과 출전선수들의 면면이 화려하다.

디펜딩 챔피언 메디힐이 타이틀 방어를 노리는 가운데, 2년 연속 상금왕·다승왕을 차지한 박민지와 지난해 생애 첫 우승을 기록한 이가영, 정윤지가 속한 NH투자증권, 대상 수상자 김수지를 필두로 지한솔, 장수연, 박주영 등 베테랑 선수들로 구성된 동부건설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또한 박현경과 박지영으로 구성된 기존 라인업에 조아연을 신규 영입한 한국토지신탁과 이번 시즌 부활의 신호탄을 알린 이정민을 보유한 한화큐셀도 우승을 노리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 출전자들이 지난 시즌 합작한 우승 횟수는 총 30개 대회의 70%가 넘는 22승으로, 우승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무관중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유관중 대회로 개최돼 다양한 갤러리 이벤트가 진행된다.주최 측은 대회 현장을 방문한 갤러리를 위해 디오션 워터파크 이용권과 발리스틱 모자를 제공하고,매 라운드 출전선수 팬 사인회와 갤러리 인증샷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본 대회는 SBS골프를 통해 전 라운드 11시부터 17시까지 생중계되며, 사흘간 전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대회 입장 티켓은 공식 티켓 판매처인 티켓24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송성규 기자 ssgssg0717@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