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수원특례시의회, 전통시장 등 현장방문 실시
뉴스핌 | 2023-03-24 18:33:50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제374회 임시회 기간 중인 24일 팔달구 소재 전통시장과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수원일자리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살폈다.

기획경제위원회, 전통시장 현장방문 모습 [사진=수원시]

시의회에 따르면 현장 방문에는 기획경제위원회 유준숙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시 관련부서 공무원, 현장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위원회는 팔달구에 위치한 지동, 못골, 미나리광, 남문패션1번가 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각 시장 상인회장 9명과 간담을 나누며 시장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신중년 인생이모작 지원센터와 수원일자리센터를 방문하여 기관에서 진행 중인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유준숙 위원장은 "수원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노고가 많으신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진행 중인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세밀한 관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원시 공모전 운영 조례안'은 수정 가결 되었고 '수원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등 2건은 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되었다. '정조테마공연장 공공위탁 운영 동의안'역시 원안대로 통과됐다.

'수원시 독립야구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정렬 의원 대표발의)은 부결됐다. 이날 심사한 안건은 오는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jungwo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