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원희룡 "고속도로 휴게소, 가격뿐 아니라 품질·맛 모두 갖춰야"
뉴스핌 | 2023-03-24 20:45:42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휴게소 음식과 관련해 국민들이 통행료를 지불하고 들어와서 이용하는 만큼 외부음식점과 비교해 가격뿐만 아니라 품질, 맛을 다 잡은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4일 죽전(서울)휴게소를 방문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국토부]

24일 죽전(서울)휴게소를 방문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세계에서 가장 현명하고 눈높이가 높은 우리 국민 수준에 맞게 휴게소 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장관은 죽전(서울)휴게소를 방문해 고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음식 가격 및 품질과 서비스 수준 등 전반적인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원 장관은 "도로공사는 수익을 제1목표로 삼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익을 국민 혜택으로 돌릴 수 있을지 항상 염두에 둔 채로 모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국민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휴게소 음식의 전반적인 가격 인하를 포함한 서비스 향상방안 등을 적극 검토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현장도 방문해 현장관계자와 근로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안전하고 신속한 개통을 위해 철저한 사업관리를 주문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세종시와 구리시를 잇는 128km 구간으로 안성~구리 구간은 2024년, 세종~안성 구간은 2025년 개통 전망이다.

원 장관은 지난해 건설자재 수급 불안 등으로 인해 공정이 일부 지연된 상황에 대해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경부선의 만성적인 교통정체를 완화할 수 있는 주요 도로망으로, 국민 편의를 위해 최대한 신속히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min72@newspim.com

원희룡 "안심전세 앱 개선 위해 이용자들 의견 경청하겠다"
원희룡 "1기 신도시 특별법 이번주 발의…5월 1일 안심전세앱 '버전2.0' 출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