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뉴욕포스트ㆍUPI 트위터 "3차대전 시작" 트위터 해킹
아시아경제 | 2015-01-17 08:31:55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미국 언론 매체인 뉴욕포스트와 UPI통신의 트위터 계정이 16일(현지시간) 해킹을 당해 가짜 속보 트윗이 올라와 회사측이 이를 삭제하는 소동을 빚었다.

블룸버그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뉴욕포스트 트위터에는 '속보: 중국 대함 미사일이 미 항공모함 조지 워싱턴호로 발사됐다', '속보: 미 연방준비제도(Fedㆍ연준) 옐런 의장이 긴급 회의에서 베일인(Bail-inㆍ당국이 부실 발생시 공적자금을 투입하지 않고 채권자에게 손실을 부담시키는 조치)을 선언했다' 등의 가짜 트윗이 올라왔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 CEO가 연준의 결정으로 예금 계좌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며 침착하라고 촉구했다는 트윗도 있었다.

물론 모두 다 거짓이었다. 뉴욕포스트는 해당 트윗을 즉시 삭제하고 "우리 트위터 계정이 일시적으로 해킹을 당했으며 해당 문제를 조사 중"이라는 내용을 다시 올렸다.

UPI통신 트위터에도 이날 오후 1시 20분께부터 10분 동안 모두 6개의 가짜 트윗이 올라왔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제3차 세계대전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미 항공모함 조지 워싱턴호가 공격받았다'는 내용이었다. UPI통신도 이 트윗들을 삭제했다.

최근 미국에서는 공공기관이나 주요 기업이 잇따라 해킹당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도 미국 중부사령부의 트위터 및 유튜브 계정이 해킹당했다. 당시 해커는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조직원을 자칭했다.

지난해 11월 말에는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의 개봉을 앞두고 북한 소행으로 추정되는 해킹 공격을 받았다.

1월, 반드시 급등할 상승 1순위 주도주는?
지금 사서 묻어놔라! 1월 정말 큰돈 된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IS 해커, 미 중부사령부 해킹‥경고문과 미군자료 유출(종합)
美 중부사령부, IS 해커에 해킹 당해‥경고문 게재
사물인터넷, 사이버 공격에 '천당' '지옥' 갈린다
연이은 테러·해킹에 인터넷 감시 추진 재점화
美 NSA 국장, "소니 해킹 北 책임"

 
2시 주목! 오늘 사둬야 내일부터 큰돈 번다!원금손실 한방에 회복! 큰 돈 벌어줄 급등 임박 종목을 긴급 추천해 드립니다.

 
파격, 대명리조트 회원권 만기 시 3,400만원 반환제 인기!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연말, 연초에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명리조트에서는 겨울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여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