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신동빈 롯데회장, 평창올림픽 “2020년까지 100억원 지원”
이투데이 | 2015-01-18 10:22:09
[이투데이] 윤철규 기자(yoonck@etoday.co.kr)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스키장 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지원을 약속했다.

최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키 코스를 점검하고 스키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신 회장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함께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군 일대 스키장을 방문해 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그는 스키 코칭 스태프와 국가대표 선수단을 만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함과 동시에 대한스키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신 회장은 스키협회에 올해 20억원을 출연하고 향후 2020년까지 100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선수단의 사기 진작을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메달 포상금은 물론 국내 경기단체 최초로 4~6위까지도 포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설상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스키의 대중화를 위해서도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신동빈 회장 귀국 후 첫 행보는… 3월 재승인심사 앞둔 ‘롯데홈쇼핑 구하기’
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홈쇼핑 챙기기 나섰다
[포토] 신동빈 롯데회장 입국 "신동주 해임, 아버님 하시는 일이라 몰라"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