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토스, 1년간 외국인 가입자 30% 늘었다
뉴스핌 | 2025-07-01 09:02:18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토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외국인 가입자가 총 46만 명에 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36만 명에서 약 30% 증가한 수치다.

[사진= 토스]

이 수치는 국내 체류 외국인 전체(약 265만 명)의 약 17%에 해당한다.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체류 외국인 비중이 높은 국가를 포함해 총 178개국의 외국인 이용자가 토스에서 금융 생활을 시작했다. 가장 높은 가입자 성장률을 기록한 국가는 베트남으로, 전년 대비 85%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최근 베트남 교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토스의 편의성이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확산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가입자 수 확대의 배경으로는 외국인 친화적 인증 시스템 개선, 앱 내 금융 서비스에 대한 외국인 접근성 제고, 영어 적용 범위 확대 등이 꼽힌다.

토스는 또한 올해 1월부터 5개월간의 베타테스트를 거쳐, 앱 전반에 영어 서비스를 정식 도입했다. 한국어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사용자들도 금융 서비스는 물론, 만보기와 같은 앱테크까지 100여 개의 서비스를 영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토스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동안 외국인만을 위한 이벤트를 전개하거나, 전용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스라는 브랜드를 적극 알릴 수 있었다"며 "3분기 내 다국어 지원을 추가로 확대해, 외국인에게 친절한 금융 플랫폼으로 지속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

토스, '앱인토스' 파트너사 모집…스타트업에 토스 앱 개방
토스, 입사 지원자와 소통 위한 유튜브 채널 '토스 챌린저스' 신설
토스, 토스애즈 에이전시 초청 컨퍼런스 '블루원더랜드' 성료
토스페이먼츠, 5년 연속 ISMS 인증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