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빅뱅·아이콘, 日 ‘골든 디스크’서 나란히 5관왕, 2관왕 달성
파이낸셜뉴스 | 2017-02-27 08:53:06
빅뱅

아이콘(iKON)
YG엔터테인먼트의 그룹 빅뱅과 아이콘(iKON)이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을 석권하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27일 발표된 ‘제 31회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빅뱅과 아이콘은 나란히 5관왕과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빅뱅은 이번 시상식에서 처음으로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수상한데 이어 앨범 ‘MADE SERIES’로 ‘앨범 오브 더 이어(아시아)’, ‘베스트 3 앨범(아시아)’ 상을 수상했으며, ‘BANG BANG BANG’으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아시아)’ 상을 받았다. 또 빅뱅은 ‘MADE’ 월드 투어 DVD ‘라이브 DVD&블루레이 빅뱅 월드 투어 2015~2016 [MADE] 인 재팬’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를 수상했다.

빅뱅은 “무척이나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정말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큰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아이콘 역시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아시아)’를 수상했다. 지난해 한국 가수로는 7년 만에 ‘제 58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신인상까지 수상하며 일본 내에서 남다른 인기를 증명했다.

아이콘은 “평생 한번밖에 없는 신인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항상 저희들을 따뜻하게 응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뿐"이라며 "2017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이콘은 지난 10일 일본 오사카를 시작으로 3개 도시에서 9회 공연을 통해 총 12만 명을 동원하는 일본 아레나 투어 앵콜 공연 ‘아이콘 재팬 투어 2016~2017’을 진행중이며 5월 20일 오사카 쿄세라 돔 오사카, 6월 17일 사이타마 세이부 프린스 돔에서 해외 아티스트로서는 데뷔 후 최단 기간 내 돔 투어를 개최한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