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벤로코리아, 장노출 사진을 위한 '적외선 감쇄 ND필터' 출시
에이빙 | 2017-10-24 12:46:00

독일산 광학유리와 정밀가공 황동프레임, 나노코팅 이 채용된 프리미엄 필터 SHD시리즈를 수입 판매해온 ㈜벤로코리아(BENRO KOREA, 대표 박지성)에서 장노출 사진 및 VDSLR 영상촬영에 최적화된 ND필터를 IR-CUT(적외선 감쇄)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라인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ND는 Neutral Density (중성 농도)의 약자로 렌즈에 들어오는 광량의 밀도를 균등하게 감소시켜 광량이 풍부한 낮에도 느린 셔터스피드를 확보할 수 있게 해 준다.

일반적인 빠른 셔터 속도의 촬영에서는 적외선의 영향이 적지만 장시간 노출 시 센서의 적외선 흡수량은 폭발적으로 늘어 난다. 디지털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는 적외선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ND 1000 (-10Stop)와 같은 고농도 필터를 사용해 장노출시 이미지에 갈색이 강하게 맺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진가들은 컬러 사진보다는 흑백으로 촬영하는 것을 선호해왔다.

벤로 IR-CUT ND필터는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710nm 이상의 적외선 스펙트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장노출 촬영에서 문제될 수 있는 컬러 캐스트를 막아준다. 투과율 뛰어난 독일산 광학유리 B270을 완전평면에 가까운 MIL 스펙 평탄도로 정밀 가공하여 충격 흡수가 뛰어나고 열에 의한 변형이 적은 무연 황동 프레임으로 마감한 SHD 등급의 최고급 제품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벤로 IR-CUT ND필터는 ND8부터 ND1000까지 다양한 농도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벤로코리아 김태홍 실장은 "장노출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사진가라면 적외선 차단의 필요성을 체감할 것" 이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주로 촬영에 사용하는 렌즈의 구경에 맞게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농도를 잘 보고 선택해야 한다. 초장노출을 원하는 사진가들의 요청으로 10stop이상의 초고농도 필터도 개발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