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웰메이드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 시사한 가족의 소중함
파이낸셜뉴스 | 2018-04-21 20:35:05
▲ 사진= KBS2 제공

‘우리가 만난 기적’이 웰메이드 드라마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KBS2 월화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은 같은 이름을 가진 두 남자의 운명이 뒤바뀌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의미에 대한 고찰을 담아내고 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은 멋진 남자와 예쁜 여자의 알콩달콩 로맨스 보다 우리네 삶을 보는 듯한 친근한 이야기에 있다. 평범하고 일상적인 모습을 그릴 뿐 아니라 여러가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먼저 극 초반 극명한 온도차가 느껴지는 송현철A(김명민 분)와 송현철B(고창석 분)의 집안으로 이 시대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대변했다.

남부러울 것 없는 형편이지만 불행한 쇼윈도 부부 송현철A 집안과 소박하지만 화목한 분위기의 송현철B 집안은 행복의 가치는 '부'가 결정짓는 것이 아니라는 교훈을 선사했다.

이어 사고 이후에는 송현철B의 영혼이 송현철A의 몸으로 살게 되면서 돌아갈 수 없는 본래의 가정을 향한 애틋함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편의점 아르바이트, 보험회사로 이직한 조연화(라미란 분)와 연로한 나이에도 불구하고 공사장에 일을 하러 나서는 아버지 송모동(이도경 분), 딸 송지수(김환희 분)의 상황은 보는 이들을 더욱 몰입하게 만들었다.

가장이 필요한 건 송현철A 가정도 마찬가지였다. 사춘기를 보내고 있는 아들 송강호(서동현 분)와 딸 송미호(김하유 분)를 혼자 돌보던 선혜진(김현주 분)을 보며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을 느꼈다.

이처럼 ‘우리가 만난 기적’은 코끝을 찡하게 만드는 휴머니즘으로 감동을 선사, 인생을 돌아보게 만들며 안방극장에 기적 같은 변화를 일으키는 중이다. ‘우리가 만난 기적’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ekqls_star@fnnews.com fn스타 우다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