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벤로코리아, 초 장노출 촬영에 적합한 'SHD IR-CUT ND1KK' 필터 출시
에이빙 | 2018-08-31 11:11:00

사진영상장비 전문기업 벤로코리아(BENRO KOREA, 대표 박지성)는 최고급 독일 SCHOTT 광학유리를 사용한 하이엔드 필터 'SHD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초 장노출 촬영을 위한 IR-CUT ND 1KK(1,000,000/20stop) 필터를 출시했다.

장노출 사진에 있어 ND필터는 떼어놓기 어려운 필수적인 액세서리다. 강한 여름날의 한낮에는 카메라의 최대 셔터속도와 렌즈의 최소 조리개로도 과다노출이 되기 일쑤다. 이런 강한 빛 아래서 충분히 긴 시간동안 적절한 노출을 위한 셔터속도를 얻기 위해서는 더 짙은 농도의 ND필터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대부분의 필터 메이커는 짙은 농도의 ND필터라면 ND 1,000 (10stop)이 일반적이며 셔터속도의 계산이 간편하기에 장노출의 기준처럼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짧게는 몇 분, 길게는 몇 시간까지의 노출 시간이 필요한 초 장노출 사진을 위해서는 2장 이상의 ND필터를 겹쳐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르며 품질이 떨어지는 필터의 경우 화질에도 영향이 클 수 밖에 없다.

벤로 SHD IR-CUT ND필터는 적외선으로 인한 장노출의 컬러캐스트를 막아주기로 정평이 나 있으며 태양의 궤적이나 도로의 차량이나 인파를 지우고 건물만을 남기는 초현실적인 촬영을 원하는 사진가들의 요청에 의해 백만분의 일로 입사되는 광량을 감소시키는 ND1KK필터를 출시하였다.

평범한 촬영에서는 적외선 차단 기능이 없는 일반 ND필터와 비교해 IR-CUT ND필터의 효용성이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노출 시간이 길어질수록 증가하는 적외선의 영향이 실제 촬영에서 증명됨에 따라 입소문을 타고 벤로 IR-CUT ND필터를 찾는 사진가들이 늘어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ND1KK는 화질저하 없이 초 장노출 작업을 원하는 사진가들의 요청에 의해 광학개발팀이 매달려 몇 시간의 실제 노광에서도 충분한 적외선 차감효과와 정확한 노출을 얻을 수 있는 광량 조절을 위해 수개월의 연구 개발 끝에 완성도를 높였다.

초 장노출 촬영에 도전하는 사진가를 위해 개발된 새로운 벤로 SHD IR-CUT ND1KK 필터는 하반기부터 전국 벤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벤로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