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예술위, 문학나눔 선정도서 서평단 "어(BOOKER)" 1기 모집
뉴스핌 | 2019-01-18 11:06:00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을 통해 선정된 도서를 읽고 서평을 작성하는 문학나눔 서평단 '어(BOOKER)'를 모집한다.

[사진=예술위]

2018년부터 예술위가 운영 중인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된 우수문학도서를 선정보급함으로써 국내 문학창작여건을 제고하고, 선정도서 향수 활성화프로그램의 확산을 통해 국민의 문학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작됐다.

문학나눔 선정도서 향수 활성화프로그램인 '문학 더 나눔'은 "책의 입장도 생각해 봐"라는 새로운 시각을 통해 문학나눔 선정도서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서평단, 캠페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 중 서평단 '어(BOOKER)'는 문학나눔 선정도서의 입장 대변인을 맡아, 책이 말하고 싶은 내용을 서평을 통해 독자들에게 소개해주는 길잡이 역할을 맡는다.

서평단으로 선정되면 필수도서 4권 포함, 총 8권의 책이 제공돼 매주 본인의 SNS에 서평을 게시해야 한다. 월 1회 오프라인에서 어들의 모임도 갖는다. 서평단에게는 예술위 활동인증서, 소정의 활동비 및 2019년도 문학나눔 도서선정 심의 참관의 기회가 부여된다.

[사진=예술위]

모집 인원은 장르별 6명씩 총 24명이며(시/수필/아동청소년문학/소설희곡평론), 오는 23일 오후 1시까지 접수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사업담당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선정하는 문학나눔도서가 다양한 독자들의 시선에서 읽히고, 전파될 수 있도록 서평단 1기가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평단 '어(BOOKER)'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술위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sj1211@newspim.com

[주간 베스트셀러] 예스24, '야나두 영어회화' 1위…'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인기 여전
한국국학진흥원, '한국의 세계기록유산' 단행본 출간
출협, '2019 출판인을 위한 트렌드 특강' 18일 개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