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카카오커머스, 판로 막힌 농수산물 판매 지원
프라임경제 | 2020-09-21 15:51:16
[프라임경제]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스토어와 카카오 파머 톡채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판로가 막힌 농수산물 판매를 지원한다.


이달부터 10월까지 경기·전남·충남·충북·경북 및 우체국쇼핑몰 톡스토어에서 지역 농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특별전을 진행하고, 매주 톡딜과 카카오파머 톡채널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한다.

카카오커머스는 매주 '톡딜'과 '카카오파머 톡채널 메세지'를 통한 기획전을 진행해 각 지자체와 생산자를 지원하며 농수산물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기획에는 경기도·전라남도·충청남도·충청북도·경상북도와 우체국쇼핑몰이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이달 카카오커머스와 협력을 시작한 경기도는 '마켓경기 톡스토어'를 오픈한다.

이와 함께 '마켓경기X착한소비' 특별전을 열어 감자, 양파 등 친환경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현재 전라남도 해남군-해남미소, 제주도-이제주몰 톡스토어가 운영 중이다. 오는 21일 경기도-마켓경기 톡스토어와 △22일 전라남도-남도장터 △29일 충청북도-청풍명월 △10월6일 충청남도-농사랑 △10월13일 우체국쇼핑몰 △10월20일 경상북도-사이소 등 톡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지역 특산물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 환기를 위해 21일부터 '땡스기빙 톡딜' 이벤트를 개최한다.

땡스기빙 톡딜을 처음으로 구매한 고객에 한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3000포인트(1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급하고,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채널을 추가한 고객 중 500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카오커머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코로나19로 판로 확보가 필요한 전국의 농산물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생산자의 판로 확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와의 협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