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철인왕후’, 퓨전 국악 품는다…서도 ‘철인시대’ 공개
파이낸셜뉴스 | 2021-01-17 09:11:05




'철인왕후'가 퓨전과 퓨전이 만난 새로운 OST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인다.

OST 제작사 빅오션ENM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OST Part.6 '철인시대(위대한 레시피)'를 공개한다. 가창자로는 퓨전 국악 그룹 서도밴드의 보컬 서도(sEODo)가 참여했다.

'철인시대(위대한 레시피)'는 코믹한 웨스턴 록과 전통 국악의 조화가 어우러진 곡으로, 언제 어떤 환경에서도 모든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만다는 다짐을 담고 있는 노래다. 가창자로 참여한 서도 특유의 음색이 '철인시대(위대한 레시피)'만의 밝고 명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서도밴드는 판소리의 스토리텔링에 팝 리듬, 멜로디를 입혀 '조선팝'이라는 장르를 개척한 퓨전국악 그룹이다. '사랑가', '이별가', '밤바다' 등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로 팬덤층을 형성한 서도밴드의 서도가 '철인왕후'에서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신혜선 분)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김정현 분)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 가출 스캔들을 그린 드라마다.

한편, 서도밴드의 서도가 참여한 '철인시대(위대한 레시피)'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N 드라마 '철인왕후'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빅오션EN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