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경륜] 정종진 ‘임채빈 복수혈전’ 17일 가능?
파이낸셜뉴스 | 2021-10-16 23:11:04
경륜 개장 27주년 기념 대상경륜 포스터.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파이낸셜뉴스 광명=강근주 기자】 '경륜 개장 27주년 기념 대상경륜'이 15일부터 17일까지 광명 스피돔에서 진행된다. 지난 8월 특선급 3개 경주로 펼쳐진 '온라인 발매(스피드 온) 론칭 기념 특별대상경륜'과 달리 이번 대회는 특선급 6개 경주로 확대돼 금요일 예선, 토요일 준결승, 일요일 결승으로 치러진다. 김포팀, 동서울팀, 세종팀, 수성팀의 특선급 선수가 총출동하는 ‘경륜 가을축제'가 열리는 셈이다.

최근 특선급은 2진급 도전 선수인 김관희 김희준 류재열 정정교 전원규가 차례로 황인혁 정하늘 임채빈 신은섭 정종진을 꺾는 등 어느 때보다 이변이 자주 속출하고 있다. 특선급 선수의 전반적인 시속 향상과 기량 평준화는 특선급을 언제 터질지 모르는 ‘화약고'로 만들었다.

그러나 이번 대상경륜 만큼은 '투톱' 임채빈(25기)과 정종진(20기)이 이변을 허락하지 않으면서 무난히 결승에 진출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미 많은 경륜 팬과 전문가는 “이번에도 임채빈, 이번에는 정종진 일까”를 놓고 갑론을박이 치열하다.

임채빈이 등장하기 전까지 특선급 판도는 정종진을 필두로 두텁게 형성된 수도권-충청권 연합에 경상권 선수가 속수무책 당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어쩌다 반란을 일으키기도 했으나 일회성에 불과했고, 그 사이 정종진은 그랑프리 4연패라는 전인미답의 대기록을 작성했다.

지만 임채빈이 슈퍼 특선급 황인혁 성낙송 정하늘 신은섭을 차례로 꺾고 돌풍을 일으키자 특선급 분위기도 급변했다. 임채빈이 연출한 급이 다른 묵직한 선행을 경험한 수도권-충청권 강자들은 임채빈을 인정하면서 마크에 주력했고, 임채빈도 이들과 자주 타협하며 유대관계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실제 지난 8월 대상경륜에서도 수도권-충청권 선수가 5명이나 포진했으나 어느 누구도 정종진 마크를 노리는 선수가 없었다. 친구 황인혁, 인근지역 후배 정하늘은 선두유도원 퇴피와 동시에 번갈아가면서 기습적으로 치고 나갔고, 정종진 마크로 두 차례 그랑프리 준우승을 경험했던 서울체고 선배 신은섭은 오히려 타종시점에서 정종진이 방심하는 사이 임채빈 뒤를 꿰차면서 정종진을 곤혹스럽게 만들기도 했다. 냉혹한 승부세계를 엿볼 수 있는 장면이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임채빈은 "시합을 계속하면서 수도권, 충청권 형들과 많이 친해졌다. 특히 (정)종진이형 하고는 오는 19일, 20일 열릴 국가대표 선발전을 앞두고 현재 양양에서 합숙훈련을 하고 있다. 잠만 따로 잘 뿐 둘이 하루 종일 붙어서 훈련을 하고 있다. 친해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친분은 친분이고, 승부는 승부다. 결승전 대진표가 어떻게 짜여질지는 모르겠으나 (정)종진이형 앞이든 뒤든 상관없이 최대한 힘을 쓰면서 후회 없는 플레이를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경륜 전문가들은 “정종진이 속한 김포팀에서 정재원 황승호 정정교 공태민 인치환 등이 무더기로 결승에 올라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동서울팀, 세종팀에서 고루 결승진출자가 배출되면 임채빈과 정종진은 8월 대상경륜 때처럼 서로를 우군이자 경쟁자로 생각하면서 우승을 다툴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전지점, 천안지점, 부산(본장, 광복지점, 서면지점), 창원(본장, 김해지점) 뿐만 아니라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인 스피드 온(SPEED ON)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 어디서나 모바일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세부내용은 경륜경정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