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기상청,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선정 결과 발표
뉴스핌 | 2021-10-22 10:00:00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기상청은 22일 '제16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수상자로 2개 부문 7개사(인물 포함)를 선정해 발표했다.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기상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기업·개인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2006년 시작된 시상이다.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부문에 대해 매년 포상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기상청 로고. 2021.09.29 min72@newspim.com

국무총리상으로는 기상정보를 활용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각 지역별 기상상태에 따른 승강기 안전예보를 제공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선정됐다.

공단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발생한 전국 침수 승강기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및 인명피해 0건을 달성했다.

환경부장관상에는 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가시거리 분석장비 개발 및 상용화로 시정계 국산화에 성공한 '㈜시정'과, 기상정보 통합 재난관리로 정전피해를 최소화하고 최근 지진 발생지역 인근 설비의 점검 및 보강으로 전력 운용 안정성을 높인 '한국전력공사'가 선정됐다.

기상청장상은 기상정보를 농장 규모로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작물맞춤형 재해위험 판정서비스를 통해 농업의 기상피해를 최소화한 국립농업과학원의 '심교문 연구관'이 수상했다.

그 외 기상청장상 수상자로는 ▲(유)동방이노베이션 ▲부산시설공단 ▲(주)에스이랩이 있다.

박광석 기상청장은 "앞으로도 우수 기업과 인물을 꾸준히 발굴하고 적극 독려해 기상산업 진흥과 도약에 있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min72@newspim.com

기상청·과기정통부, '천리안위성 5호' 예타 선정에 총력전
기상청, 2021년 세계기상 특별총회 참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