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모발 쩍쩍 갈라지는 가을, 단백질 폭탄으로 해결하자
파이낸셜뉴스 | 2021-10-26 00:29:04
린스와 트리트먼트로는 영양 부족해, 지질과 단백질의 왕 달걀로 해결할 수 있다

Unsplash

[파이낸셜뉴스] 손에 쥐어지는 자그마한 크기, 힘주면 바스스 부서질 만큼 얇은 껍질 안에서 새로운 생명이 탄생합니다. 달걀 이야기입니다. 달걀 안에는 생명이 자라기에 충분한 영양이 들어있습니다. 조직을 구성하고 성장을 돕는 요소가 풍부하죠. 때문에 근육을 키우고 피부를 탄력있게 하며, 모발을 매끈하게 만드는 데 쓰이기도 하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달걀이 가진 영양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가을과 겨울에는 대기가 건조해 피부와 모발의 수분이 쉽게 증발합니다. 피부 재생 주기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탈락해야 할 각질이 하얀 비늘처럼 일어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가뭄이 든 논처럼 피부가 갈라질 수 있죠.

두피와 모발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외부 환경을 가장 먼저 받아들이는 두피는 차가운 온도에 한 번, 건조한 대기에 또 한 번 혹사당하며 예민해집니다. 예민해진 두피는 면역력이 약해져 달아오르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 모발을 제대로 성장시키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죠. 건조한 공기에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각질이 일어나 비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듬은 두피의 모공을 막아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모낭충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모발은 수분이 부족해 거칠어지며, 정전기와 외부 마찰에 쉽게 손상돼 끝이 갈라지거나 끊어지기 쉽습니다.

달걀은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식재료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공하는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달걀 100g에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단백질 23%, 지질 14%, 셀레늄 34%, 비타민 B2 47%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질은 모발을 이루는 주요 구성 성분이며 셀레늄은 신체 조직의 노화와 산화를 막아주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입니다. 비타민 B2는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달걀은 음식을 통해 섭취해도 좋지만 팩으로 만들어 사용할만 합니다. 팩을 만드는 과정이 비교적 간단하고, 관리 후에는 두피가 한결 깨끗해지고 모발이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달걀의 흰자는 모공 속 피지를 녹이고 각질을 제거하는 데, 노른자에는 모발이 재생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흰자와 노른자를 각각 분리한 후 거품기로 거품을 내 모발과 두피에 도포해 주세요. 스팀 타월을 두르면 달걀이 익어 모발에 엉겨붙을 수 있으므로 열기가 없는 타월로 모발을 두른 후 약 15분 뒤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달걀 비린내가 걱정된다면 모발을 헹군 후 가볍게 샴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