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신간] 리더의 마음챙김
프라임경제 | 2021-10-26 09:50:57
[프라임경제] '리더의 마음챙김'은 미국 선불교의 큰 스승인 스즈키 순류를 잇는 명상의 권위자이자 구글의 마음챙김 기반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인 '내면 검색(Search Inside Yourself) 리더십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한 저자가 리더십 향상 및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해 마음챙김 명상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들을 알려주는 책이다.

미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오래된 불교 선원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선원 등에서 30년 이상 참선과 마음챙김을 수행해온 저자는 평생에 걸쳐 갈고닦은 마음챙김 명상 수련의 지혜를 경영의 현장에 적용해 크고 작은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이 일터와 일상 속에서 효율과 생산성을 높이면서도 내적 평화와 충만함을 얻을 수 있는 탁월한 방법을 제시한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해 언제 위기와 역경이 들이닥칠지 모르는 경영 환경 속에서 올바른 판단을 내리고 조직 구성원들에게 흔들림 없는 믿음을 주기란 쉽지 않다. 경청과 공감, 헌신과 독려, 우선순위와 비전 제시 등 리더가 수행해야 할 과업의 상당 부분은 리더의 내면 안에 평온함과 굳건함이 자리해야 가능하다. 리더에게 마음챙김이 절실히 필요한 이유다.

'일을 사랑하라', '일을 하라', '전문가가 되려고 하지마라', '자신의 고통과 교감하라', '타인의 고통과 교감하라', '타인에게 의지하라', '단순화하라' 등 저자가 책 속에서 제안하는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일곱 가지 마음챙김 수련법은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은 물론이고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능동적으로 살아가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내밀한 깨달음의 지혜를 선사할 것이다. 카시오페아가 펴냈고 가격은 1만6800원.

윤인하 기자 yih@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