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거미집' 장영남, 칸 첫 입성 "꼭 가보고 싶었는데...영광"
파이낸셜뉴스 | 2023-05-24 17:47:04
[
장영남/앤드마크 제공 /사진=뉴스1
장영남/앤드마크 제공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배우 장영남이 칸 국제영화제에 첫 입성한다.

장영남이 출연한 영화 '거미집'이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제76회 칸국제영화제의 공식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가운데, 장영남은 김지운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등 배우들과 함께 칸 레드카펫을 밟는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다시 찍으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감독이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영화다. 극 중 장영남은 영화 제작자 백회장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거미집'을 통해 칸에 입성하게 된 장영남은 "'언젠가 갈 수 있겠지', '꼭 가보고 싶다'라고 막연하게 동경했던 칸 영화제에 '거미집'이라는 작품으로 초청돼서 무척 영광스럽다. '거미집'에 캐스팅된 순간부터 촬영하는 내내, 그리고 촬영이 끝난 후에도 모든 게 꿈만 같았던 작품이었는데 이렇게 꿈에 그리던 칸 영화제에 가게 되니까 너무 신기하고, 떨리고, 설레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전 세계 영화인들이 모인 자리에서 함께 영화를 보며 문화적인 정서를 교류할 수 있다는 게 너무 뿌듯하고, 같은 장소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와 추억이 될 것 같다. '거미집'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스태프 및 배우들 덕분에 영광스러운 순간을 맞이하게 된 것 같아서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장영남이 출연한 '거미집'은 칸 국제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이후 국내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장영남 #프랑스 #배우 #감독 #칸 #송강호 #칸영화제 #김지운 #거미집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