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테크어헤드, 2024 메타버스 엑스포서 무안경 "슈퍼 멀티뷰 3D" 기술 선보인다… "생생한 공간 체험 실현"
에이빙 | 2024-06-13 13:49:32
Super Multiview 3D 디스플레이│제공-테크어헤드
Super Multiview 3D 디스플레이│제공-테크어헤드

AI 이미징 및 컴퓨터비전 전문기업 테크어헤드(대표 정호선)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메타버스 엑스포(METAVERSE EXPO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테크어헤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3D 전용 안경을 착용하거나 시선 추적(Eye Tracking)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도 여러 명이 동시에 다양한 각도에서 3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슈퍼 멀티뷰 3D(Super Multiview 3D)'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Super Multiview 3D 기술은 한 명이 단독으로 시청하든, 여러 명이 함께 시청하든 모든 시청자가 최적의 3D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140도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함으로써 시청자가 자세 및 위치를 바꾸는 경우에도 일관된 고품질 3D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별도의 3D 전용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하지 않고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기존의 2D 콘텐츠까지 해상도의 저하 없이 시청할 수 있는 2D 호환성을 제공함으로써, 3D 콘텐츠 이용을 위해 2D 해상도 저하를 감수해야 했던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어헤드 측은 "새로운 Super Multiview 3D 기술은 모든 종류의 디스플레이에 적용이 가능해 TV, 게이밍 모니터, 스마트폰과 같은 컨슈머 제품은 물론 자동차(디지털 미러), 의료(원격의료)와 같은 여러 산업 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다"라며, "특히 가상공간과 물리적 공간이 결합돼 형성된 디지털 공간인 메타버스 영역에서는 이러한 3D 기술을 통해 마치 그러한 공간에 사용자가 있는 것처럼 생생한 공간 체험을 실현함으로써 더욱 현실감 있는 메타버스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2024 메타버스 엑스포'는 6월 26~28일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되며, 메타버스와 AI 기술이 접목돼 4가지 주제를 다루는 특별전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