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주간증시전망] 2분기 어닝시즌 피크..“반도체ㆍ에너지 종목 초첨”
뉴스핌 | 2018-08-05 11:00:00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 이번주(6일~10일)에는 CJ(001040) 계열사 및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다수 예정돼 있어 어닝시즌 피크 주간이 될 전망이다.

5일 전문가들은 이번주 다수의 실적 발표가 예상되는 만큼 호전 예상 종목에 초점을 맞춘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실제 이번주는 6일 SKC를 시작으로 GKL(7일), CJ오쇼핑, CJ대한통운(000120), CJ제일제당(097950), CJ헬로비전, CJE&M, 스튜디오드레곤, 넷마블, 위메이드, 컴투스, 한국가스공사(8일), 카카오, 삼성화재, 이마트, 더블유게임즈,CJ CGV(9일), NHN엔터테인먼트, 펄어비스, 삼성생명, 한화생명(10일) 등의 실적발표가 예고돼있다.

여의도 증권가 / 이형석 기자 leehs@

 

김병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까지 시가총액 기준 약 69.2% 기업이 실적 발표한 상황으로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0.2%, 영업이익 + 0.2%, 순이익 -4.9% 기록했다”며 “연초대비 2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지속적으로 하향되며 눈높이가 낮아진 상황에서 기대보다는 양호한 실적 발표 중”이라고 말했다.

김유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시즌 이후 국내 상장사 이익에 대한 기대가 회복될 전망”이라며 “반도체, 하드웨어, 에너지 등 이익의 안정성이 확보된 업종과 하반기 이익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업종을 중심으로 비중 확대를 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중국발 무역분쟁 이슈와 연준 금리인상에 따른 시장 조정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 시장 참여자들이 내성이 생겨 관련 이슈에 대한 영향력이 약화됐다는 것이다.

김병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내에서 무역분쟁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부각되고 있어 시간이 흐를수록 미국 정부의 정책 추진력이 약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또한 연준이 8월 FOMC를 통해 9월 기준금리 인상 방침을 명확히 했으나 국채금리 및 달러 흐름을 고려해 보면 시장에 선반영 된 재료로 해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이번주 코스피가 2260~2330포인트 내에서 움직일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주 코스피 등락범위와 비교해 상단이 30포인트 높은 수치다.

김유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8월을 정점으로 유가, 달러, 위안화의 안정화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며 “코스피 선행 PBR 0.9배가 2200포인트 선 초중반이라는 점에서 바닥권은 견조한 모습이며, 좁은 박스권 등락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intherain@newspim.com

유엔 안보리, 대북 인도주의적 지원 가로막는 장애물 제거 전망
英샤이어 인수한 다케다약품, 1Q순익 46% 감소...연간실적 전망은 유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