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추석 연휴 이틀 남았다…가족끼리 남은 연휴에 떠날 국내여행지 3
뉴스핌 | 2018-09-25 06:00:00

[서울=뉴스핌]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 추석이 지나고 연휴가 2일 남았다. 추석에 고향에 가지 않아 해외나 국내 여행을 떠난 사람들도 많지만 추석에 고향에 다녀오느라 여행을 생각치도 못한 사람들도 많다. 차례도 다 지내고 추석도 끝났으니 남은 연휴 이틀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 강원도 강릉

[강릉=뉴스핌]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경포호 youz@newspim.com

강원도 강릉은 서울을 기준으로 서울역 에서 KTX를 이용하면 2시간 안에 갈 수 있어 시간의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지난 평창 올림픽을 계기로 좋은 호텔이 평창은 물론 강릉 쪽에 다수 생겨나면서 바다를 즐기면서 호캉스까지 누릴수 있어 좋다. 평창에 위치한 월정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면서 힐링을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특히 강릉은 수준 높은 커피숍은 물론 초당두부 마을, 경포호 등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끼지 추석여행으로 알맞다. 경포호수 주변은 산책하거나 자전거로 다닐 수 있게 길이 잘 조성돼 있어 한바퀴 돌아보는 것은 가족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 경상남도  남해 

[남해=뉴스핌]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금산에서 바라본 남해의 절경youz@newspim.com

경상남도 남해는 금산에 올라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절경을 바라보고 보리암에서 소원을 비는 등 한 곳에서 여러가지를 할 수 있어 좋다. 남해를 대표하는 산인 금산에 오르면 보리암 사찰을 둘러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그 옆에 자리한 금산산장에서 절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곳이다. 

남해는 통영, 여수 등에 비해 비교적 덜 개발되고 조용해 보다 덜 북적이게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랭이 마을은 물론 독일마을, 미국마을 등 이색적인 풍광을 볼 수 있기도 하다. 

◆ 제주

[제주=뉴스핌]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라운지 카페 야외에서 늦여름을 즐기는 사람들, 2018. 09.24. youz@newspim.com

아직 가을이 찾아오지 않은 제주는 남은 늦여름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제주로 오는 것이 좋다.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 쌀쌀하지만 아직까지 낮에는 25도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에메랄드 빛 바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제주는 전통적인 관광지가 아닌 동남아시아의 고급 라운지 바를 연상하게 하는 고급 카페들이 다수 생겨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많아졌다. 많은 여행지를 둘러본다기 보다 바다 앞에 있는 라운지 카페에서 오랜 시간을 여유롭게 보내면 외국여행을 온 듯한 착각에 빠진다. 

 

youz@newspim.com

[영상] 추석 차례 후에 휴식 위한 '웰니스' 호캉스 어때요?
[영상] 보리암에서 본 남해 절경…'가슴이 확 트인다'
[영상] 월정사의 장관은 전나무 숲 아닌 '어울림 북치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