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서울서 즐기는 넉넉한 추석…가족·연인과 여기 어때요?
뉴스핌 | 2018-09-25 08:00:00

[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시내 고궁과 공원, 관광명소에서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모처럼의 연휴, 가족·연인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서울 곳곳의 환상적인 명소와 이벤트를 소개한다.

◆4대 고궁에서 즐기는 특별한 추석연휴

추석연휴를 맞아 서울 주요 고궁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뉴스핌DB]

경복궁에서는 26일(수) 근정전과 경회루 등을 거니는 ‘왕가의 산책’이 진행된다. 왕과 왕비, 상궁과 나인 등이 고궁을 거니는 상황이 그대로 연출된다. 자경전에서는 추석 연휴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주말 다례 시연과 체험이 가능하다.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추석맞이 송편 빚기와 청사초롱 만들기 전통문화 체험이 펼쳐진다.

덕수궁은 대한제국 외국공사 접견례를 연휴 첫날인 22일부터 사흘간 정관헌과 즉조당 앞에서 갖는다. 윷놀이나 투호, 제기차기 등 추석 분위기에 맞는 전통 민속놀이 마당도 열린다.

창경궁과 경복궁은 연휴를 맞아 야간 특별 관람도 진행한다. 야간 관람 기간은 29일까지이며 이 기간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료는 3000원이며, 한복을 착용하면 무료 입장도 가능하다. 

창덕궁은 추석맞이 ‘달빛기행’을 10월 28일까지 연다. 밤하늘 아래 고궁을 산책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궁궐의 정취와 선인들의 자취를 만끽할 수 있다.

덕수궁은 사전 예매 없이 입장권을 구매하면 야간에도 입장이 허용된다. 덕수궁만의 아늑하고 신비로운 정취를 밤에도 즐길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후 9시까지이며, 마감은 1시간 전에 이뤄진다.

◆서울 주요 공원들의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

서울의 주요 공원에서는 한가위 특별 이벤트가 펼쳐진다. [사진=서울시]

남산공원 등 서울 13개 공원에서는 윷놀이와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진행한다.

추석인 24일 오후 3시 남산 팔각광장에서는 전통줄타기 ‘판줄’을 만날 수 있다. 판줄은 다양한 춤사위와 줄 위에서 펼쳐지는 40가지의 아찔한 기예를 담은 전통 줄광대놀음이다. 

22일 오전 10시 남산공원 석호정에서는 정신수련에 좋은 ‘건강 활쏘기’가, 같은 시간 호현당에서는 전통복장인 유건과 도포를 입고 전통 인사예절인 공수법과 우리 절을 익히는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오후2시 힐링숲에서는 호흡과 명상으로 마음을 달래는 ‘솔바람 오감 힐링여행’이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2시 경춘선숲길에서 윷과 팽이 등 전통 놀잇감을 직접 만들어 즐기는 ‘자연공작교실’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월드컵공원은 추석 다음날인 25일과 26일 ‘전래놀이 5종 릴레이 경주’를 운영한다. 전래놀이지도사와 함께 활쏘기, 자치기, 고무줄놀이, 전통 제기 등 전래놀이를 게임형태로 체험할 수 있다.

개원 1주년을 맞은 문화비축기지에서는 게임놀이터, 예술동물원, 지라운드 등 체험형 전시가 펼쳐진다. 가족과 함께 하는 ‘윷놀이 동네 선수권대회’도 개최된다. 문화비축기지 곳곳에서 대형칠교놀이, 다방을 주제로 한 카드게임, 증강현실, 오락게임, ‘매봉산 수리부엉이와 함께하는 예술동물원 전시’ 등이 열린다.

◆북촌·익선동…서울의 명소에서 느끼는 '소확행'

서울 종로구 북촌은 전통을 머금은 한옥마을이다. 선인들의 향기와 서울의 마천루가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관광코스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한복을 차려입고 북촌을 거니는 외국인들도 만날 수 있다. 단, 북촌로 11길은 거주민 구역이므로 고성방가 등은 절대 금물이다. 

종로의 떠오르는 명소 익선동은 낮과 밤이 다른 환상적인 골목길이다. 낮에는 도심 속 골목길의 아늑한 정취를, 한밤중에는 서울의 젊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다. 연인과 함께라면 익선동 곳곳의 이름난 카페에서 특별한 데이트를 추천할 만하다.

starzooboo@newspim.com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