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중국통] 선강퉁, 정부 정책에 '주목'…눈여겨볼 종목은
SBSCNBC | 2016-11-21 09:48:36
■ 경제와이드 모닝벨 '중국통' - 찐링 KB투자증권 투자전략팀 연구원

최근 국무원에서 '13차5개년 생태환경 보호 규획'을 승인했다. 선강퉁 관련 종목을 살펴보자.

◇ 中 신규 풍력발전, 전 세계의 48%

첫 번째 투자 포인트가 바로 정부 풍력발전 확대 정책의 장기 수혜자라는 점이다. 중국 정부가 장기적으로 풍력발전을 적극 장려하는 정책 방향을 확정. 2015년 중국에서 신규 설치된 풍력발전 규모는 전 세계의 48%를 차지한다. 금풍과기는 중국에서 25%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기술 경쟁력 뛰어나다.

두 번째 투자 포인트는 풍력발전 종합 포트폴리오 구축이다. 금풍과기는 풍력발전 터빈 제조 외에 풍력발전단지 개발, 발전 서비스, 디지털 운영 솔루션 등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고 또한 미국 자회사를 통해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풍력발전 프로젝트를 인수했다.

◇ 쌍회발전, 中 최대 육가공 업체

쌍휘발전, PER 16배, 중국 최대 육가공 업체로 중국인들에 있어서 햄 또는 소시지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브랜드가 '쌍휘'다. 쌍휘발전은 사료에서 양식, 도축, 육가공, 물류배송, 소매까지 완전한 가치사슬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사업으로는 도축, 육가공, 통조림, 냉동육류제품, 수산물, 계란제품 등이 있고 전체 매출 중 생선 및 냉동 54%, 고온 육가공 제품이 31%, 저온 육가공 제품이 18%를 차지한다. 동사의 작년 배당률은 5.52%로 나타났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