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신고리 원전 재개 발표, 한국테크놀로지 등 원전 테마주 상승세
프라임경제 | 2017-10-21 11:32:06

[프라임경제] 신고리 5·6호기가 3개월간의 긴 토론 끝에 건설이 재개 될 전망이다.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위원회는 지난 20일 오전 10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최종 결과 '건설 재개'로 결론 났다고 발표했다.

공론화 위원회가 실시한 최종 조사에서 건설 재개 의견은 59.5%로 중단보다(40.5%) 19%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청와대와 정부는 권고안을 수용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원전설계, 제어, 폐기물 관리 등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원전 폐기물 관리 기술 업체인 한국테크놀로지도 주목을 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원전에서 배출되는 방사성 폐기물의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기술을 보유했으며 최근 '저압 과열 증기 이용 감량화 기술'을 발표 한바 있다.

한편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원전 재개 발표로 원전 테마주 들이 일제히 상승 흐름을 타고 있으며 당분간 이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준영 기자 ljy02@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