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이 시각 외신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483 2021/03/09 17:38

게시글 내용

◆ 화이자·모더나 백신, 남아공 변이에 효과 10%도 안 돼

90% 이상 높은 효능을 자랑하는 화이자모더나 개발의 코로나19 백신이 남아프리카공화국 변이 바이러스(B.1.351)에는 효과가 현저히 떨어진다는 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

8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학술지 네이처에 실릴 예정인 미국 컬럼비아대 연구진의 연구 결과, 모더나 백신은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효능이 12.4분의 1로 줄고, 화이자는 10.3분의 1로 감소했다.

연구진은 코로나19 완치자들의 혈액에서 중화 항체를 채취,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노출했고 이들 백신의 중화항체 방어 능력은 급감했다는 것이다. 

모더나화이자는 기존 바이러스에 90% 이상의 효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해당 연구 결과는 남아공발 변이에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바를 시사한다.

◆ 미 폐수처리장 여럿서 영국발 변이 발견..."확산 신호"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한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폐수처리장 여러 곳에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가 검출돼 논란이다.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 중이라는 바를 시사하기 때문이다. 

CNN에 따르면 휴스턴시 보건 당국 책임자인 데이비드 펄스 박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 지역사회에 꽤 많은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가 있다. 확산 중"이라고 경고했다.

펄스 박사는 지난 2월 8일, 휴스턴시에 있는 폐수처리장 39곳 중 21곳에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됐지만 그 달 22일에는 31곳으로 늘었다고 알렸다. 

그는 "결국에는 시 폐수처리장에서 확인된 바이러스 중 19%가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였다"며, 이밖에 브라질과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들도 발견됐으나 공식 발표하기엔 정보가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감염자의 배설물에서도 발견된다. 이에 폐수처리장은 지역사회에서 어떤 바이러스가 가장 널리 퍼지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는 시설인 셈이다. 

텍사스 주정부는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바이러스가 다시 빠르게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