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종근당, 코로나19 치료제 조건부 허가 신청 기대감 반영 되나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380 2021/03/15 17:30

게시글 내용

지난 8일 조건부허가·임상 3상 신청…코로나19 중증 환자 대상 첫 치료제 가능성
증권가서도 현시점부터 주가 긍정적 흐름 기대…코로나19속 외형 성장 등도 관심 


 코로나19 속 선방을 이어간 종근당이 `나파벨탄`의 코로나19 치료제로 조건부 허가를 신청하면서 그 기대감 역시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일 종근당은 `나파벨탄`의 코로나19 치료제로 조건부 허가와 임상 3상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허가에 착수한 나파벨탄에 대해 종근당은 임상 2상에서 중증의 고위험군 환자 104명을 나파벨탄 투여군과 표준치료군으로 무작위 배정해 10일간 투여하고, 조기 경고 점수(NEWS, National Early Warning Score) 가 7점 이상인 고위험군 36명의 결과를 분석하여 통계적 유의성 지표인 p-value가 0.012로 입증 목표인 0.05 이하로 확실하게 도달하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코로나19 증상 악화로 인한 사망 사례가 표준치료군에서 4건이 발생한 데 비해 나파벨탄 투약군에서는 발생하지 않아 고위험군 환자들의 사망을 막아주는 약제로서 나파벨탄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판단이다.
 
증권가에서도 종근당에 대한 주가 흐름 등에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으로 분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종근당의 경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외형성장이 지속됐으며, 코로나19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다.
 
한양증권 보고서에서는 "종근당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프리베나, 케이캡, 큐미시아 등 주요 제품들이 크게 성장했으며, 외형 성장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주가는 ‘20년 연초 대비 +62.8%밖에 오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주식시장이 상승함에 따라 별다른 이유 없이도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주가는 크게 오른 반면 종근당의 주가는 이익상승분을 감안하면 아직도 영업가치정도밖에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봐야한다는 것.
 
특히 나파벨탄의 임상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이에 따른 주가 상승 요인을 분석했다.
 
해당 보고서에서는 "대조군에서 사망사례가 4건이나 있었으나, 투약군에서는 사망사례가 없었다. 깨끗한 성공에 가깝다"며 "앞선 렉키로나 사례를 고려하면 종근당도 4월 허가를 기대할 수 있겠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 치료제의 시판허가는 주식시장에서 상당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이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이 너무 많지만 그중 가장 기대 받는 물질 하나를 꼽으라면 역시 나파모스타트로 비교되는 약인 렘데시비르의 2021년 예상 매출은 30억달러에 달한다"며 "기대감은 커질 것이고 현 시점부터 주가의 긍정적인 흐름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종근당의 나파벨탄의 경우 앞선 분석과 함께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치료제로서의 첫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종근당에서도 중증의 고위험군 환자를 위한 코로나1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확실하게 치료효과를 입증한 유일한 약물이라는 입장이다.
 
여기에 종근당의 경우 이미 임상 2상 결과를 바탕으로 영국, 프랑스, 일본, 러시아 등 다수의 국가와 나파벨탄의 공급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4월 경 종근당의 `나파벨탄`의 조건부 허가 결정과 향후 흐름에 관심이 주목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