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FDA 연구진,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에 입장 표명 안 해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104 2021/10/13 08:07

게시글 내용

2차 접종으로도 중증·사망에 충분한 보호 효과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미 식품의약국(FDA) 연구진들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부스터샷(추가접종)에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았다고 CNBC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DA 웹사이트에 게재된 45페이지짜리 브리핑 자료에서 FDA 연구진들은 "일부 실제 효과를 검증하는 연구에서 모더나의 코로나19백신이 시간이 지나면서 코로나19 증상을 보이는 감염이나 델타 변이에 대한 효과가 경감되는 것을 보여줬으나 다른 곳에서는 그렇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들은 "전체적인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 허가된 코로나19 백신은 여전히 미국에서 중증 코로나19 감염이나 사망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고 진단했다.
모더나는 이날 별도 자료에서 FDA가 2차 접종 후 최소 6개월 뒤에 부스터샷을 허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다만 용량은 1회 분량의 절반으로 접종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앞서 모더나는 FDA에 1회 분량의 절반인 50㎍(마이크로그램) 용량의 부스터샷 승인을 신청했으며, 50㎍ 접종자가 델타 변이에 강한 면역 반응을 보였다는 연구 결과를 제출한 바 있다.
FDA 연구진들의 브리핑 자료와 모더나의 보고서는 오는 14일 FDA 외부 자문 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가 모더나 부스터샷 권고 여부를 결정하는 회의를 열 예정인 가운데 나왔다.
앞서 FDA 자문 위원회는 화이자 백신의 부스터샷에 대해 65세 이상 고령자와 일부 기저질환자 등에 국한해 부스터샷을 권고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에 따라 미국 보건당국은 일부에 국한해 화이자의 부스터샷을 승인했다.
당시 FDA 연구진들은 화이자 부스터샷 권고 자문단 회의를 앞두고 내놓은 브리핑 자료에서도 화이자 백신이 기존 접종만으로도 충분한 보호 효과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