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모더나 “코로나 백신 효능, 시간 지나면 약화…부스터샷 승인 요청”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153 2021/10/13 19:14

게시글 내용

모더나 “코로나 백신 효능, 시간 지나면 약화…부스터샷 승인 요청”


2회차 접종 6∼8개월 뒤 중화항체의 수준 저하 등을 근거

연합뉴스

제약사 모더나가 자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효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화한다며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승인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12일(현지시간) 이런 내용이 담긴 모더나의 부스터샷 신청 서류를 공개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모더나는 이 서류에서 자사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지 최소 6개월이 넘은 사람에게 정규 투여량의 절반 용량의 백신을 부스터샷으로 승인해달라고 FDA에 요청했다.

이 회사는 돌파 감염의 비율과 ‘델타 변이’에 대한 효과가 감소한다는 실제 현실의 증거, 2회차 접종 6∼8개월 뒤 중화항체의 수준 저하 등을 근거로 들었다. 그러면서 임상시험 결과 3회차 접종이 면역체계 반응의 지표 중 하나인 항체의 수준을 2회차 접종 이전보다 더 높게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모더나는 다만 자체 분석 결과 모더나와 다른 백신이 전반적으로 “미국에서 중증 코로나19 질환과 사망에 대해 보호 효과를 여전히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모더나의 신청 서류는 FDA의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가1415일 회의를 열고 모더나와 얀센 백신의 부스터샷이 필요한지를 논의할 예정인 가운데 공개됐다.

FDA는 이날 공개한 또 다른 문건에서 자문위에 모더나 부스터샷도 화이자 부스터샷과 동일한 집단에 맞히는 권고안을 검토해달라고 제안했다.

화이자 부스터샷은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기 요양시설 거주자, 기저질환 보유자, 코로나19 노출 위험이 높은 직업군인 의료 종사자, 교사, 재소자 등을 상대로 긴급사용이 승인됐다.

다만 일부 관계자는 FDA가 자문위에 중장년층까지 포함하도록 자격 요건을 더 확대하는 방안을 요청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NYT는 전했다.



"피 토하고 쓰러졌다" 40대 모더나 접종 나흘만에 숨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아들이 글 올려
"기저질환 없이 건강···원인 밝혀달라" 호소
모더나 백신/연합뉴스
[서울경제]

40대 가장이 모더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을 접종받은 이후 나흘 만에 숨졌다며 인과관계를 밝혀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이 올라왔다.

13일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이후 사망’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청원인은 “아버지께서는 지난달 23일 군산의 한 내과에서 모더나 1차 백신주사를 맞았다”며 “접종 3일 차에서 4일 차로 넘어가는 27일 새벽 1시께 극심한 가슴 통증을 호소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버지가) 피가 섞인 구토를 하며 쓰러졌다"며 “그 자리에서 심정지가 와 오전 3시께 사망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응급실 의사가 평소 아버지가 다니던 병원에서 받은 혈소판 수치보다 70% 가까이 낮아져 있다”고 말했다며 의사는 ‘혈소판의 비정상적 감소는 백신의 영향으로 추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고 했다.

청원인은 “아버지는 기저질환이나 다른 질병은 전혀 없었다”며 “주말이면 등산을 하거나 어머니와 자전거를 타는 등 운동도 많이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버지는 이제 겨우 11세인 동생과 하루아침에 가장이 되어버린 어머니를 두고 43세라는 나이에 갑작스레 돌아가셨다”며 “아버지의 죽음에 억울함이 없도록 정확한 원인 규명을 원한다”고 호소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