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FDA, 머크 먹는 코로나 치료제 승인여부 내달 30일 논의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77 2021/10/15 07:40

게시글 내용

11일 긴급사용 신청…승인 여부는 몇주안에 나올 것

미 제약사 머크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다국적 제약사 머크가 개발한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의 긴급 사용 승인 여부를 내달 30일 논의한다.

14FDA는 사이트에 게재한 공고문에서 “머크와 미국 생명공학기업 리지백 바이오테라퓨틱스가 공동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긴급사용 승인을 논의하기 위한 약물자문위원회 회의가 내달 30일 열린다”고 밝혔다.

머크는 이달 초 공개한 임상3상 결과에서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19 환자가 중증으로 진행되거나 입원할 가능성을 절반으로 낮춘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지난 11일 몰누피라비르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했다.

FDA는 긴급 사용 승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몰누피라비르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데이터 검토에 착수할 예정이며 승인 여부는 몇 주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몰누피라비르는 FDA의 긴급사용 승인이 이뤄지면 세계 최초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가 된다. 정맥 주사 방식으로 투여되는 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나 항체 치료제 등과 달리 코로나19 감염 초기 환자들이 집에서 손쉽게 복용할 수 있어 입원 폭증에 따른 의료 자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머크는 연말까지 ‘몰누피라비르’ 1000만명 사용분을 생산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가운데 미국 정부는 해당 이미 170만명 사용분을 구입하기로 했다. 한국을 포함해 여러 나라에서 구매를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65세이상 고령자,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에
자문위 권고 후 FDA가 긴급사용 승인해야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기구가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권고했다.


14일(현지시간) 미 FDA 자문기구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는 회의를 열고 표결을 거쳐 만장일치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을 권고하기로 결정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자문위는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이후 최소 6개월이 지난 65세 이상 고령자, 기저질환이나 직업적 특성으로 인한 고(高)위험군의 젊은 성인에게 정규 투여량의 절반을 부스터샷으로 맞히라고 승인했다.


모더나 부스터샷 접종 대상으로 권고된 인구 집단은 앞서 지난달 승인된 화이자 부스터샷 대상과 같다고 NYT는 전했다.


FDA가 자문위의 권고에 따라 모더나의 부스터샷 긴급사용을 승인하고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접종을 권고하면, 화이자에 이어 미국에서는 고령자와 고위험군도 모더나 부스터샷을 맞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자문위의 결정은 권고로 구속력은 없지만 FDA는 통상적으로 자문위 권고를 그대로 수용해왔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