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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광고 호실적의 신호탄 조회 : 259
 
1Q21 연결 영업이익은 410억원(+34.2% YoY) 기록

1Q21 연결 매출총이익은 2,713억원(+5.5% YoY, 이하 YoY), 영업이 익은 410억원(+34.2%)을 기록했다. 당사 추정치(404억원)에 부합하는 호실적이다. 전 지역이 긍정적이다. 본사 매출총이익은 11.1% 증가한 649억원을 기록했다. 전파와 광고물 제작이 크게 성장했다. 주 광고주의 신제품 출시는 물론 비계열 물량 증가가 유효했다.

해외도 좋다. 1Q21 해외 매출총이익은 3.9% 증가하며 4개 분기만에 성장세 전환에 성공했다. 유럽이 역성장한 점이 아쉽지만 핵심 지역인 중국과 북미의 외형이 각각 22.8%, 28.2% 확대됐다. 이번 분기 역시 인건비와 기타비용에서 효율화 노력이 지속됐다. 매출총이익 내 인건비 비중은 3.0%p 하락한 30.1%를 기록했다. 전사 영업이익률 5.9%(+1.4%p)는 극비수기에 처음 확인되는 수준이다(통상 3~4%).

2Q21 연결 영업이익은 707억원(+31.4%)으로 사상 최대 기대

2Q21 연결 매출총이익은 3,109억원(+18.2% YoY, 이하 YoY), 영업 이익은 707억원(+31.4%)이 기대된다.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이다. 본사는 호조를 지속할 전망이다. 디지털 위주의 광고 마케팅에 힘입어 국내 매출총이익은 10.1% 증가가 기대된다. 해외 역시 본격적인 기저효 과가 시작된다. 관련 매출총이익은 21.4% 증가한 2,280억원이 기대된 다. 유럽, 중국, 북미가 모두 고성장하며 외형 확대를 견인할 전망이 다. 전사 영업이익률은 보수적으로도 8.7%(+0.3%p)가 예상된다.

2021년 PER(주가수익비율)은 14.5배에 불과하다. 지난 3년 평균 PER 이 18배인 점을 감안하면 가장 보수적으로도 20%의 상승여력이 남아 있다. 이익 급증 구간에서는 20배의 배수 부여도 충분히 가능하다.

목표주가를 30,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를 기존 28,000원에서 30,000원으로 상향한다. 수익 추정 상향을 반영했다. 1) 전체 매출총이익 내 50%에 달하는 디지털 비중, 2) 주 광고주의 지속적인 비용 집행, 3) 두 자릿수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호실적은 이제 시작이다.

신한 홍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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