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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035420)] 1Q21 Review: 명확한 방향성 조회 : 209
 
NAVER(035420) 1Q21 Review: 명확한 방향성

1Q21 매출 1조 4,991억원(YoY +29.8%) 영업이익 2,888억원(YoY -1.0%)

NAVER의 FY21 1분기 실적은 매출 1조 4,991억원(YoY +29.8%, QoQ -0.9%), 영업이익2,888억원(YoY -1.0%, QoQ -10.8%, OPM 19.3%) 기록, 매출 성장은 컨센서스 부합했으나 영업이익은 소폭 하회. 단가 회복과 성과형 광고 전환을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 YoY+46.4% 성장했으며 2Q까지 고성장 흐름 지속 전망. 스마트스토어 개수는 4분기 연속 3만개 순증, 4월 기준 44만개 기록. 네이버페이 거래액은 스마트스토어 거래액 증가와 함께 외부 결제 파트너사 확장 통해 YoY +56% 성장한 8.4조원 달성. 유료컨텐츠 거래액(네이버웹툰+라인망가)은 QoQ +2.0% 상승한 것으로 추정됨. 클라우드매출은 공공∙의료 부문에서 퍼블릭클라우드 수주 증가하며 817억원(YoY +71.1%, QoQ -1.5%) 기록

709억원의 주식보상비용 발생했으며 4Q21E까지 분기당 600~700억원 사이의 주식보상비용 발생 전망. 그 외 파트너∙인프라∙마케팅 비용은 모두 QoQ 소폭 감소해 인건비가 영업이익 압박의 주요 원인

글로벌 커머스 판 짜는 중,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480,000원 유지

국내에서 동사는 이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이커머스 신선식품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며 대한항공과의 MOU는 COVID-19 종식 후 여행∙교통 분야 이커머스 거래액(19년기준 18.0조원) 확보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 또한 향후 데이터 기반 머천트 솔루션 출시를통해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수익성 개선 가능

일본 커머스 시장은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제공을 통해 진출하고, BRANDI 및 CJ대한통운등과의 협력을 통해 장기적으로 동남아시아 진출 계획 존재. 동사는 국내 1위 이커머스 사업자면서 동시에 동아시아 이커머스 시장 전반 공략 중. 단기적인 영업이익 압박보다는NAVER가 그리는 장기적 글로벌 커머스 전략에 대해 긍정적 평가.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480,000원 유지

교보 박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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