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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030000)] 최적의 매수 찬스로 판단 조회 : 161
 
제일기획 (030000) 최적의 매수 찬스로 판단

1Q21 Review 연결실적은 영업총이익 2,713억원(+6% YoY), 영업이익 410억원(+34% YoY), 지배 순이익 325억원(+35% YoY)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 부합
1Q21 실적은 “디지털 중심의 언택트 마케팅 강화에 따른 (+)성장 전환과 비용관리가 맞물린 호실적”으로 정리. 1)연결기준 계열물량은 1,981억원(+5% YoY), 비계열물량은 733억원(+7% YoY)을 각각 기록한 것으로 추정. 삼성전자의 1Q21 B2C 사업매출(IM+CE 기준)은 YoY로 16% 증가. IM사업부 호조(+12% YoY)는 물론이고 CE사업부(+26% YoY)가 코로나 특수로 인해 역대급 호황을 맞이하면서, 계열물량 증가를 기대해볼 수 있는 분기였음. 2020년 내내 (-)성장세를 유지하던 비계열이 (+)성장으로 돌아선 점도 글로벌 경제회복을 방증하는 대목. 2)서비스별 물량은 디지털 1,302억원(+22% YoY), BTL 895억원(-11% YoY), ATL 515억원(플랫 YoY)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3)지역별로는 본사(+11% YoY), 중국(+23% YoY), 북미(+28% YoY) 등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 관계로, 유럽(-5% YoY), 인도(-9% YoY), 중남미(-14% YoY) 등 코로나 피해강도가 큰 지역들의 부진 상쇄. 4)연결 판관비는 2,303억원(+2% YoY)으로 소폭 증가. 동사의 인력 구조가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되는 과정에서, 동사의 탁월한 비용 관리능력 재차 입증

미디어 추천 편입종목 제일기획의 2Q21 예상 연결 실적은 영업총이익 3,060억원(+16% YoY), 영업이익 712억원(+32% YoY). 영업이익 기준으로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이었던 2Q19의 694억원을 무난히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호실적 전망의 근거는 1)삼성전자의 2Q21 B2C 사업매출(IM+CE 기준) 예상 성장률(YoY)이 +20%에 달하고 있어 계열 중심의 마케팅 물량 증가가 예상되고, 2)전년동기와 달리 언택트 마케팅이 안착된 상태에서, ATL과 BTL 마케팅은 기저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3)글로벌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인해, 경기회복 속도가 빨라질 수 있기 때문
동사의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 → 3.1만원으로 상향 조정. 신규 목표주가 3.1만원은 동사의 2021E EPS 1,564원에 Target PER 20배를 적용해 산출. 동사의 2021년 영업총이익 성장률(YoY)은 11%, 시가배당률은 4.4%로 글로벌 5대 광고지주사들을 압도하는 수준. 2021년에도 (-)성장이 예상되는 WPP, Publicis, Interpublic 등의 2021년 주가 상승세가 강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장성과 배당매력이 더 좋은 제일기획에 대해 비중확대로 대응해야 할 것


유안타 박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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