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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230360)] 실적 눈높이 소폭 하향 조회 : 277
 
에코마케팅 (230360) 실적 눈높이 소폭 하향

1Q21 Review 

연결실적은 영업수익 446억원(+51% YoY), 영업이익 78억원(-1% YoY), 지배주주 순이익 76억원(-10% YoY)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를 30% 가량 하회하는 어닝쇼크 기록

▶본사 실적 : 영업수익 106억원(+5% YoY), 영업이익 47억원(-6% YoY)으로 부진. 1)핵심 광고주인 오호라(글루가)의 CPS 계약과 관련해, 일시적인 (-)매출 발생 추정. 글루가의 매출액은 계절적 비수기 효과 등으로 인해 3Q20 329억원 → 4Q20 149억원 → 1Q21E 130억원대로 감소 추정. 2)1Q21부터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시작한 안다르(데일리앤코)와 관련해서도 (-)매출 발생 추정. Sales Booster형 마케팅 대행계약에서 광고비 지출은 일종의 투자라고 볼 수 있음. 2Q21부턴 투자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할 것. 3)오호라와 안다르의 합산 (-)매출 규모는 10억원대 중반으로 추정. 이들 프로젝트에 숙련 마케터들이 다수 참여한 관계로, 여타 광고주 마케팅 대행을 강화할 인력이 부족했던 것으로 파악

▶연결자회사 합산 실적(데일리앤코 기여도 99%) : 영업수익 340억원(+18% QoQ), 영업이익 31억원(-30% QoQ) 기록. 글로벌 D2C 자체 플랫폼인 베니티테이블의 성장과 안다르의 온라인 판매물량 인식 시작으로 인해 외형성장은 양호했으나, 베니티테이블과 안다르 관련 대규모 광고선전비 집행으로 인해 이익단에선 부진한 성적 기록

실적 눈높이 소폭 하향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기존 3.2만원 → 3만원으로 하향 조정. 신규 목표주가 3만원은 2021E EPS 1,487원에 Target PER 20배를 적용해 산출. 1Q21 본사 외형이 기대치를 하회한만큼, 실적전망치를 보수적으로 조정

에코마케팅 본사의 1Q21 직원수는 260명으로 전년대비 82명 증가. 에코마케팅은 숙련마케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인력이탈이 빈번하게 발생해왔으나, 상장 이후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 등으로 인해 양질의 신입 마케터들이 입사하면서 인력이탈율이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 에코마케팅의 Capa는 숙련마케터 숫자로 볼 수 있는만큼, 긍정적으로 봐야 할 것. 2Q21 이후, 본사는 오호라와 안다르, 자회사는 클럭, 몽제, 안다르, 베니티테이블 등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 베니티테이블을 통해 판매 중인 오호라의 미일 양국 구글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어 동사를 수출형 미디어-커머스기업으로 평가할 시점이 멀지 않은 것으로 판단

유안타 박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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