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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078340)] 7년의 기다림 조회 : 144
 
*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출시 3일 만에 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초기 흥행에 성공하였으나, 이후 매출 순위 하락과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주가 하락

* 향후 신작 매출 안정화 시 차기작 기대감 상승과 단일 게임 의존도 해소로 주가는 반등이 가능할 전망
 

WHAT’S THE STORY?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초기 흥행: 서머너즈워의 후속작인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은 지난 4월 29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 출시 하루 만에 iOS 최고 매출 순위 국내 6위, 미국 56위, 독일 15위, 일본 99위를 기록. 회사는 출시 이후 3일간 매출이 50억원에 달한다고 밝힘. 초기 흥행 규모는 시장 기대치인 일매출 6~8억원을 상회. 초반 흥행에도 불구, 이후 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와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주가는 컴투스의 신작 출시 이전 대비 20% 하락.

향후관건은 매출 안정화: 출시 이후 매출 순위가 꾸준히 상승하였던 서머너즈워와는 다르게 백년전쟁의 주요 국가 매출 순위는 출시 이후 하락세. iOS 매출 순위는 국내 23위, 미국 87위, 독일 16위, 일본 116위로 하락. 이는 초반 진행되었던 공격적인 마케팅 효과가 감소하였기 때문으로 파악됨. 향후 매출 추이에 따라 올해 실적 전망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매출의 조기 안정화 여부가 주가 반등의 열쇠. 당사는 백년전쟁의 평균 일매출이 1분기 9억원에서 4분기 5억원으로 점진적으로 하락한다고 가정, 올해 1,600억원의 매출을 예상. 

차기작들 기대감 상승: 백년전쟁 이후 회사는 서머너즈워:크로니클과 워킹데드를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 백년전쟁을 포함, 전작들의 출시 지연 사례들을 감안하면 현실적인 출시일은 내년이 될 가능성이 높음. 그러나 백년전쟁의 흥행으로 차기작들의 기대감은 이전보다 높아질 전망. 당사는 크로니클의 초기 일매출을 3억원에서 5억원으로 상향.

원게임 리스크 해소: 컴투스에 대해 기존 BUY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9만원(SOTP 방식 적용)을 유지. 올해 최대 기대작인 백년전쟁이 출시됨에 따라 신작 모멘텀은 소진. 그러나 게임 매출이 조기 안정화될 경우 높은 단일 게임 의존도가 해소되고, 차기작 기대감도 상승이 가능함에 따라 주가 반등이 가능할 전망. 현재 21년 기준 P/E는 14.4배로 경쟁사 대비 높지 않고, 7천억원 규모의 보유 현금을 감안 시 절대 밸류에이션은 부담스럽지 않다고 판단됨.

삼성 오동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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