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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035760)] 방송에 거는 기대 조회 : 197
 
CJ ENM (035760) 방송에 거는 기대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180,000원 유지

- 12M FWD EPS 9,130원에 PER 21배 적용 (CJ E&M과 CJO의 PER 5년 평균)1Q21 Review: TV, 디지털 광고 호조. 커머스도 디지털 위주 성장

- 매출 7.9천억원(-2% yoy, -16% qoq), OP 936억원(+136% yoy, +7% qoq).전체 이익은 기대 상회, 방송 서프라이즈, 커머스는 다소 부진

- 방송 OP 538억원(+1,284% yoy, +29% qoq). 당사 추정을 500억원 상회. TV광고 +25% yoy, 디지털 +34% yoy. 디지털은 17년부터 매년 30%대 성장 지속 중. 방송의 1Q 영업이익 538억원과 OPM 14%는 1분기 기준 역대 최고

- ENM은 4Q20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연간 영업이익을 20년의 2.7천억원 대비감소한 2.5천억원으로 제시하면서, tving 사업 강화에 대한 단기 부담을 원인으로 제시. 따라서, 하반기로 갈수록 tving 투자가 본격화되면 수익성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당사의 연간 미디어 OP 추정은 기존 900억원 대비 1,100억원으로 200억원만 상향, 연간 OP 추정은 2.8천억원에서 2.9천억원으로 상향

- 하지만, tving 가입자 역시 빠른 증가(+29.3% qoq)를 보이고 있고, ENM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tving 사업 강화에도 불구하고 1Q의 호실적이 지속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음

- 커머스 OP 337억원(-11% yoy, -31% qoq), 당사 추정을 160억원 하회. 수요도 감소했고, OPM도 10.2%로 20년의 12.1% 대비 감소

- 영화 OP -10억(적지 yoy, 적지 qoq), 음악 OP 62억(흑전 yoy, +593% qoq)커머스는 안정적인 캐쉬 카우. 방송은 드래곤과 동반 성장

- 커머스는 기대 수준을 하회했지만, 여전히 중요한 캐쉬 카우. 연평균 5% 수준의 매출과 이익 성장 전망. 특히, 기존 커머스의 모든 브랜드를 CJ온스타일로통합하면서 디지털 위주로 미디어와의 동반 성장 추진. 디지털 취급고는 4Q20부터 50%를 넘어섰고, 1Q21에는 53% 달성. 연평균 10% 가까운 성장 전망

- 20년 3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서 드래곤의 시총이 ENM의 시총을 일시적으로역전했으나, ENM이 상승하면서 정상화. 지난 4월초 다시 한 번 드래곤이 ENM의 시총을 4일간 최대 1.5천억원 상회했으나, 바로 ENM이 상승하면서 전일 기준 ENM이 드래곤의 시총을 3천억원 상회. ENM과 드래곤의 동반 성장

- 이번 실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드라마 제작 물량 증가 및 마진 개선에 따른 드래곤의 실적 개선과 기업가치 상승이 자연스럽게 ENM의 기업가치 상승으로 이어지는 모습이 반복될 것으로 전망

대신 김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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