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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069080)] 아직 국내 출시가 남아있다 조회 : 220
 
* 영요대천사 출시 효과가 기존 게임 매출 감소와 상쇄되며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QoQ 각각 15.7%, 3.7% 감소

* 중국 전민기적2 매출 순위가 예상보다 빠르게 하락하며 신작 모멘텀 소진. 그러나 하반기 영요대천사와 전민기적2의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모멘텀 반등 가능

* 최근 주가 조정으로 전민기적2의 부진이 일정부분 반영. 하반기 신작 가시화 시 신작 기대감이 다시 살아날 수 있는 만큼 저점 매수 전략은 유효하다고 판단됨 
 

WHAT’S THE STORY?

영요대천사 출시가 기존 게임 매출 감소 상쇄: 1분기 매출액은 780억원으로 QoQ 15.7% 감소. 기존 게임들의 매출 감소세가 지속되었으나, 1분기 중국에서 출시된 영요대천사의 신규 라이선스 매출이 더해지며 매출 감소가 일정부분 상쇄됨. 영업이익은 QoQ 3.7% 감소한 373억원으로 컨센서스를 6.5% 상회. 이는 국내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도 불구, 고마진 라이선스 매출 증가와 국내 신작 부재에 의한 마케팅비 감소에 기인. 

전민기적2 출시 효과 감소: 텐센트가 4월 9일 출시한 전민기적2는 출시 직후 중국 iOS 매출 순위 5위에 들며 흥행에 성공. 그러나 이후 매출 순위가 점진적으로 하락하여 7일 32위까지 하락. 당사는 전민기적2의 2분기 평균 일매출을 16억원으로 가정하였으나, 예상보다 빠른 매출 하락세를 반영하여 일매출 추정치를 9억원으로 하향. 

하반기 남아있는 국내 출시 모멘텀: 중국에서 흥행한 뮤 IP게임의 경우 3~6달의 현지화 작업 이후 웹젠 퍼블리싱으로 국내에 출시되었음. 이를 감안하면 하반기에는 상반기 중국에서 출시된 영요대천사와 전민기적2의 국내 출시가 가능할 전망. 두 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보여준 높은 완성도와, 국내에서 뮤 IP 게임들의 높은 흥행 성적을 감안하면 국내 성공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됨. 하반기 국내 신작 출시로 다시 한 번 신작 모멘텀이 발생할 전망.

저점 매수 전략 유효: 반영하여 웹젠의 목표주가를 45,000원(21년 예상 EPS에 목표 P/E 12.3배 적용)으로 30.8% 하향함. 이는 전민기적2의 예상보다 빠른 매출 감소세를 반영하여 올해 EPS 추정치가 8.0% 하향 되었고, 대작 출시 모멘텀 소진으로 경쟁사 대비 밸류에이션 할인율을 기존 10%에서 30%로 조정하였기 때문. 그러나 전민기적2 출시 이후 주가 하락으로 21년 기준 P/E가 9.0배까지 낮아졌고, 하반기 신작 출시 일정 공개 시 신작 모멘텀이 되살아날 수 있는 만큼 저가 매수 기회는 존재한다고 판단됨. 

삼성 오동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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