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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힘을 내요 숨마 파워 조회 : 145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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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4 10:43
 
면세 +21%, 중국 +30% 성장하지만, 컨센서스 소폭 하회 전망

LG 생활건강의 3 분기 매출액은 1 조 8,738 억원(YoY+7.9%), 영업이익은 3,034 억원 (YoY+9.3%)으로 영업이익 컨센서스 3,103억원을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화장 품 부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YoY +14.6%와 +15.8% 증가, 면세점 매출액은 높은 기저에도 YoY +25.2% 성장하며 면세 시장 성장률에 In-line한 모습을 보일 전망 이다. 향후, 관전 포인트는 지난해 4,300억원의 글로벌 매출을 올린 동사의 세컨 브랜드 1) ‘숨’의 성장률 가속화 여부와 2) ‘숨’의 업셀링(Up-selling) 진행 상황이다. 2Q19 기준 ‘숨’ 내에서 고가 라인인 ‘로시크 숨마’의 비중은 30% 였으며, 1H19 누적 기준으로는 20% 미만 수준이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물론 매출 비중이 큰 ‘후’ 브랜드가 단가가 높 기 때문에 ‘숨’의 매출 증가는 전체 화장품 부문 수익성을 저하시킬 수 밖에 없으나, ‘숨’ 의 성공적인 안착은 동사가 원브랜드 리스크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게 하고, 회사의 브랜 딩 능력을 방증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밸류업 요인이다. 중국을 포함한 해외법인 매출은 YoY +35% 증가하며 전사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이며, 백화점, 할인점 등 순수 국내 채널의 경우 역성장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생활용품, 홈케어 위주 온라인 채널 매출 감소로 전사 이익률 끌어내릴 것

생활용품 부문의 경우, 홈케어 위주 특정 온라인 채널 침투율 하락으로 매출액이 YoY -12.2% 감소하고, OPM도 YoY -1%p 하락한 10%를 기록할 전망이다. 여기에 9월 부터 연결 편입되는 미국 New Avon 의 적자가 일부 반영될 예정이다. 동사의 럭셔리 화장품’후’의 호조와 ‘숨’ 성장률에 대한 긍정적 기대로 여전히 업종 내 최선호주 관점 유지한다.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750,000원을 유지한다.

SK 전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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