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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005380)] 3Q19 Preview: 리콜 비용 반영 조회 : 182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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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4 12:22
 
동사의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을 각각 18만원 및 BUY로 유지합니다. 3Q19 예상매출 26.1조원(+7.0% YoY), 예상영업이익 4,980억원(+72.3% YoY, OPM 1.9%)로 추정합니다. 영업이익은 10/11 발표된 엔진 집단소송 화해 합의에 따른 일회성 비용 6천억원 반영으로 컨센서스보다는 낮을 전망이지 만 향후 해당 리콜에 따른 불확실성이 다소 제거됐음은 긍정적입니다.


세타2 직분사(GDi) 엔진 집단소송 고객과 화해안 합의

동사는 10/10 미국에서 쎄타2엔진 직분사 엔진의 집단소송 고객들과 화해 안으로 합의, 최소한 2Q20까지는 해당 건들이 종결될 전망. 이로써 현대차 에 대한 미국에서의 총 17개 집단소송 중 5건이 종결되고, 다른 8건 중 세 타 엔진관련 일부 소송도 종결될 전망. 대상차종의 생산시기 또한 기존의 2011년~2014년에서 2019년까지 확대되고 평생보증 및 인센티브 지급 등 기존대비 보다 강화된 보상건이 제시됨. 해당되는 차량규모는 현대차 266 만대. 아직 미해결 소송(고객, 미 연방정부 및 주 정부 등) 등이 있으나 일 단 해결방안을 찾았다는 점에서 긍정적.

3Q Preview: 일회성 비용 제외시 우수한 실적

3분기는 파업이 없었기 때문에 1.1조원 정도의 영업이익 예상했으나 상기 합의와 관련하여 6천억원(합의금 460억원, 기타 충담금)이 반영되어 이익 기대치는 컨센서스(1.03조원)보다 낮아질 전망. 분기중 환율추세는 긍정적 이었지만 기말환율이 전분기대비 4% 상승하였고 임단협 합의에 따른 합의 금 지불 등이 판매호조의 상승세를 억제함.

향후 전망: 신차 출시에 따른 매출 및 수익성 개선 지속

11월 그랜저 부분변경모델 출시되나 거의 세대변경 수준의 변경으로 판매 호조 지속. 제네시스의 첫 SUV이자 해당 브랜드의 수익성을 책임질 GV80 은 11월초 미디어 공개가 예상되지만 본격 판매는 1Q20으로 연길될 가능 성이 높은 상황. 팰리세이드에 대한 국내외 수요가 높기 때문에 인기 차종 에 대한 보다 공격적인 공급이 4Q19 및 연간 실적을 결정지을 전망. 반면, 부분적으로 발생하는 리콜비용 반영이 주가상승에 제동을 거는 국면지속.

흥국 박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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