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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실업(005930)] 멀리 보자 조회 : 172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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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06 09:52
 
2Q20 Preview: OEM 제조 부진, 마스크·방호복 호조

한세실업의 2Q20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6.0% 감소한 3,609억원, 영업이익은 87.9% 감소한 23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영업이익의 부진은 1)한세엠케이의 적자 확대(2Q20 영업손실 46억원 추정) 2)Kohl's 등 미국 백화점 고객 사의 파산으로 인한 대손상각비 발생 추정 등에 기인한다.

동사 매출의 84%를 차지하는 OEM 사업 내 매출 비중은 미국이 83%, 일본 및 유럽 지역 17%이다. 이에, 2분기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 심화에 의한 의류 소비 부진에 따라 동사 OEM 제조 주문은 YoY 20.0% 감소할 것으로 추정한다. 다만, 마스크· 방호복 등의 PPE 매출 호조가 의류 판매 부진을 일부 상쇄해 peer 대비 선방한 수준 으로 판단된다(Makalot 4~5월 매출액 YoY ?33.7%). 우호적인 환효과(2Q20 원달러환율 YoY + 4.5%)를 반영한 원화 기준 2분기 OEM 제조 매출액은 16.3% 감소한 2,972억원을 예상한다.

성장동력: 신규 시장 공략 + 의류 생산 거점의 탈중국화

[판매 전략]신규 시장 공략: 미국에 치중되어 있는 고객사를 다각화해 신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에, 2분기 지난해까지 주요 바이어 TOP5는 GAP, Target, Walmart, Kohl’s, L Brands 였으나, 최근 일본의 MUJI 오더가 급증(비중 5% 추정)하면서 TOP4 GAP, Target, Walmart, MUJI로 재편됐다. 기타 10여개 바이어의 비중은 1~3% 수준으로 추정된다.

[생산 전략]생산 거점의 탈중국화: 동사의 OEM 제조 생산국 비중은 베트남 60%, 인도네시아 20%, 중남미 20% 수준으로, 글로벌 의류 생산 거점 탈중국화에 따른 수혜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의류 수입 내 중국 비중은 2013년 39%에서 2019년 33%로 하락하는 반면, 베트남 비중은 2013년 7% -> 13%까지 상승했다. 또한, 금번 코로나19에 의해 2020년 1~4월 미국 의류 수입액이 Yoy -41.4%로 급감했으나, 베트남 수입액은 YoY -1.3%에 그쳤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한세실업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 13,000원은 동사 12개월 Forward EPS에 글로벌 Peer(Makalot, shenzhou)의 12MF P/E를 50% 할인한 Target multiple 12.9배를 적용했다.

이베스트 정소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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