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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위기를 기회로 바꿀 후보 1 조회 : 202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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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07 08:27
 
2Q20 면세 제외한 유통채널 회복 중: 2Q20 연결매출 17,943억원(-2.1%YoY), 영업이익 2,851억원 (-5.5%YoY)을 전망한다. 국내 COVID-19 집중 확산기였던 2월 말~3월 이후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트래픽 회복으로 소비재 기업들의 실적 개선을 기대했으나 면세 실적 부진이 크다. 면세시장 전체 내외국인 트래픽이 90%YoY 감소했고, 그나마도 면세 수요를 일부 대체하던 중국 따이공 수요도 저조하다. 따라서 면세 매출은 50%YoY 내외 감소할 것으로 보이고, 채널의 믹스 변화가 전체 화장품 마진 하락폭을 키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온라인을 비롯해 백화점, 방판 등 수요 회복은 견조해 타사대비 매출 하락폭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생활용품과 음료는 ASP 상승 효과 지속: 생활용품은 위생용품의 수요나 가격의 하향세가 예상되나 생활습관의 변화양상으로 전년동기대비로는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고가 라인업 위주의 매출비중 확대가 마진 개선 추세로 이어지는 추세이다. 또한 비대면 채널로의 수요 대체가 1Q20 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증가 추세에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음료도 제품과 유통채널의 믹스 변화가 지속 중으로 매출과 이익의 방향성은 여전히 우상향을 전망한다. 전반적으로 면세 채널의 영업부진이 2Q20~3Q20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하면서 올해 전사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이 부재할 것으로 보이나 소비자들의 니즈 변화, 유통채널 트렌드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대응력을 높이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다.

위기에 강한 안정 성장주: 체질 개선을 통한 유기적 성장과 M&A를 통한 비유기적 성장이 조화를 이뤄 닥쳐오는 시장 위기에 강한 대표 소비재 기업이다. 면세를 제외하면 국내외 실적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다. 업종 내 선호 관점을 유지한다.

DB금융 박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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