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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위기를 기회로 바꿀 후보 2 조회 : 220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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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07 08:28
 
아직 특수상권 매장 실적 부진: 2Q20 연결매출 597억원(-1.9%YoY), 영업이익 40억원(-20.7%YoY) 으로 1Q20보다 성장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는 2월 마지막주부터 3월까지 COVID-19 집중 확산에 따른 영업 부진이 심했는데 4~5월에도 관광 상권을 중심으로한 오프라인 로드샵 매장의 영업 부진이 해소되지 못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클럽클리오와 H&B채널이 2Q20에 각각 35%YoY, 25%YoY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외 면세 채널도 관광객 급감에 따름에 트래픽 감소로 매출이 45%YoY 감소했을 것으로 전망한다.

매장 점포 효율 개선 노력 중: 클럽클리오 매장수가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축소 운영되고 있으며, 임대료 부담이 컸던 상권의 직영점을 폐쇄함에 따른 매출 감소가 불가피하다. 또한 H&B채널은 1Q 중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들의 재고 입고가 집중된 이후 COVID-19 영향으로 재고 소진이 기대에 못미쳤던 것으로 파악된다. 6월 이후부터 B2B 리오더 수요가 조금씩 늘었을 것으로 추정되어 3Q20 실적은 2Q20보다 나을 것으로 예상한다. 전반적으로 4~5월보다 6월로 갈수록 내수 오프라인 채널의 실적 회복세가 강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다만 계절적 비수기에 들어가는 시기이기도 해내수 실적이 예상보다 더디다고 느껴질 수 있다.

시장 지배력 향상 중: 온라인과 글로벌 매출 성장세는 견조하다. 온라인의 경우 소셜커머스 매출 비중이 45%에 달할 정도로 높았으나 최근 자사몰 매출이 30%YoY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온라인 채널 내 수요처 변화가 중장기로는 온라인 채널 마진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일본으로 향하는 역직구 수요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특히 일본에서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멀티샵 위주의 출점도 지속되고 있어 면세 실적 부진을 점차 차츰 대체해 나가는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 위기 속에서도 강한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되어 선호 관점을 유지한다.

DB금융 박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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