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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제이그룹(306040)] 잠재 성장성 甲 조회 : 246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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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07 08:33
 
혼돈의 소비 패턴에서 시장 지배력을 높여가는 브랜드 기업: 국내 COVID-19 확산으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에 변화가 큰 시기이다. 확산 초기에는 비축형 소비, 확산이 다소 꺾인 때에는 보상적 소비 패턴이 부각되었다. 그리고 COVID-19의 확산 시작부터 지금까지 온라인으로의 대체소비는 월별로 강도의 차이가 있었으나 여전히 중요하다. COVID-19가 재확산을 반복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일관성이 낮아지는 현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수요가 발생하는 브랜드 혹은 카테고리가 있다. 에스제이그룹이 그 중 하나다.

코로나 쇼크 이후 내수 실적은 더디지만 회복 지속 중: 동사가 전개하는 캉골, 헬렌카민스키가 1Q20 내수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을 보였고, 2Q20에도 백화점과 온라인 채널 위주로 실적 회복세가 타 브랜드 대비 양호한 것으로 파악된다. 반기 말로 갈수록 백화점 채널의 트래픽이 점차 개선되어 매출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면세 수요가 백화점 온라인몰로 대체되면서 채널 믹스가 변화되고 있다. 백화점이 면세보단 마진 효율이 높은 편으로 채널 믹스 변화에 따른 이익 개선 효과가 1Q20에 이어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으로의 수요 대체로 이익 개선폭 높을 것: 2~3월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던 캉골키즈도 실적 회복이 빠를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소매 판매 데이터를 통해 보면 4~6월 보상적 소비 심리가 가해진 구매 행태에 유아동복 소비가 유독 강했다. 캉골과 헬렌카민스키의 면세 매출 비중이 각각 19%, 42%로 낮지 않아 면세 실적 부진이 전사 매출 성장에 다소 부담을 줄 수 있으나 채널 믹스가 변화함에 따른 마진 개선 추세로 매출 성장보다 영업이익 성장폭이 더 클 것으로 전망한다.

DB금융 박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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