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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214420)] 길어지는 기다림의 시간 조회 : 228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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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07 08:35
 
전통 오프라인 채널 실적 쇼크 지속 중: COVID-19 확산과 둔화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구애를 받는 브랜드/제품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브랜드도 있어 양극화가 심해지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전자의 경우 오프라인 수요가 온라인 채널로 대체되는 효과가 컸지만, 후자의 경우는 코로나 쇼크를 실적에 온전히 반영하게 되면서 2Q20~3Q20 실적 기대치의 조정이 클 것으로 판단한다. 동사는 온라인/홈쇼핑 채널 강화를 모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중소 인디 브랜드의 다수 런칭으로 소비자들에게서 노후화된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채널 다변화와 브랜드 신규 런칭에 대한 성과를 기대했으나 최근 COVID-19 확산에 따른 소비 공백이 여실히 오프라인 채널에서 드러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역량을 믿지만, 성과 나오기 전까지 보수적 관점 필요: 현재 면세 채널과 관광상권에 위치한 로드샵 채널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최소 70% 이상 감소하는 것으로 보이며, 매출 비중이 높은 유통점 매출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감소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기대를 모았던 홈쇼핑 채널에서는 COVID-19 영향도 있지만 계절적 비수기에 접어들면서 화장품 방송 편성수가 다소 감소하는 것으로 파악되어 매출 성장이 부재하다. 북미 대형마트 위주로 전개했던 미니언즈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리오더 수요는 3Q20부터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지만 COVID-19 영향으로 기대했던 수요치를 못 미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메가코스는 글로벌 바이어의 오더가 꾸준히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OEM과관련한 레퍼런스가 없는 동사에게 COVID-19가 긍정 효과를 가져올 확률은 높지 않을 수 있다는 판단이다. 신규 브랜드의 확장, 유통채널의 재편 등으로 재귀할 역량이 있으며, 다만 성과가 확인되기 전까지 잠시 보수적 투자 관점이 필요해 보인다.

DB금융 박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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