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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011210)] 열관리에 수소를 더하다 조회 : 254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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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7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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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부품 사업 진출: 현대위아는 7/6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연료전지 부품 양산을 공식화했다. 동사는 2023~24년에 승용 및 상용 자동차용 수소 탱크 및 공기압축기를 양산할 계획 이다. JV 또는 기술제휴를 통해 1차적으로 수소 탱크 기술을 확보하고, 1단계로 넥쏘에 적용된 수소 탱크를 양산하고 향후에는 배터리팩 공간에 수소 저장 모듈을 탑재하는 차세대 플랫폼용 수소 탱크 역시 개발할 계획이다. 내연기관용 터보차저 기술을 활용해 스택에 압축된 수소/공기를 공급하는 공기압축기 역시 양산할 계획이다.

Comment

실적 2Q20가 바닥: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완성차 업체의 물량 감소로 동사의 멕시코 엔진 공장 가동률은 2Q20에 30~40%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엔진 공장 역시 수출 물량의 감소로 가동률이 70%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에 따라 동사의 2Q20 실적은 매출액 1조 4,521억원(-23%YoY)및 영업적자 312억원(적자전환)으로 컨센서스(-26억원)를 하회할 전망이다.

Action

실적 부진 vs 구체화되는 미래 성장 동력: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인 실적 부진보다는 3Q20 이후 개선될 실적과 계속해서 확충되고 있는 미래 성장 동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기존 xEV용 모터와 열관리 시스템에 더해 연료전지용 부품 양산 계획은 동사의 막혀 있던 성장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 나갈 전망이다. 열관리 및 연료전지 부품 양산은 이제 2~3년밖에 남지 않은 가까운 미래이다.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한다.

DB금융 김평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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