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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에프앤씨(110790)] 꾸준히 마진이 증가하는 국내 골프웨어 기업 조회 : 990
증권가속보3 (180.71.***.1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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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5 09:39
 
회사 개요

크리스에프앤씨(이하 동사)는 1998년에 설립되어 골프웨어 시장의 성장과 함께 파리게 이츠, 핑, 팬텀, 마스터바니, 세인트앤드류스 등의 브랜드를 포트폴리오로 갖춰나간 기업이다.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는 다수의 플레이어가 있지만 브랜드 M/S 합산 기준이나 매출액 기준으로는 가장 규모가 크다. 동사는 작년 8월에 ㈜에스씨인베스트 지분 60%를 취득, 골프장 사업에도 진출했다. 유통채널은 크게 오프라인(백화점, 아울렛, 대리점)과 온라인(자사몰, 외부몰)로 나뉘며, 비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인은 수입구조상 채널별로 차등 적용되는 판매수수료다.

투자포인트

1) 국내 골프 인원의 구조적 성장: 최근 2~3년간 골프 신규진입 인원이 가파르게 늘어 나고 있으며 여기에는 여성 골퍼의 진입, MZ 세대의 진입 등 기존 골프 산업의 주 고객 층이었던 40~50대 남성 외에서 외형을 확장하는 것이기에 구조적으로 폭발적 성장을 하는 중이다. 특히 골프는 진입 인원이 비교적 긴 기간동안 유지하는 종류의 스포츠기 때문에 향후 해외여행이 개시되더라도 중장기적으로 성장 가능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운영업 등 국내 골프산업 시장규모는 지난해 기준 6조 7,000억원에서 오는 2023년 9조 2,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2) 꾸준히 늘어나는 영업이익률: 연간 OPM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최근의 외형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도 영향을 미쳤지만 무엇보다 꾸준하게 하락한 매출액 대비 판매수수료 추이가 큰 영향을 미쳤다. 판매수수료는 대략 백화점>아울렛,대리점> 온라인 순서대로 규모에 차이가 있다.

2Q21 Preview

올해 4월까지는 전년동기대비 감소하는 그림을 보였으나 올해 5월부터 전년동월대비 2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1Q21 호실적은 지난 1분기의 기저효과도 적용된 결과이나, 전년동월에 실적이 좋았던 2Q21에도 흐름은 이어지는 모습이다. 작년 말 기준 전체 매장 수는 602개, 1분기 말 기준 매장 수는 623개다.

이베스트 심지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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